2024-04-28 22:32 (일)
"아이들 일찍 금융지식 배워 꿈ㆍ희망 키워나가야죠"
"아이들 일찍 금융지식 배워 꿈ㆍ희망 키워나가야죠"
  • 황철성 기자
  • 승인 2024.02.18 2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NH농협은행, 청소년 금융교육
다함께돌봄센터 학생 20여명 참여
ESG 실천 '아나바다 플리마켓' 운영
NH농협은행이 창원시 다함께돌봄센터 1호점 학생 20여 명을 대상으로 행복채움금융교육 실시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NH농협은행이 창원시 다함께돌봄센터 1호점 학생 20여 명을 대상으로 행복채움금융교육 실시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NH농협은행 경남본부는 경남청소년금융교육센터에서 창원시 다함께돌봄센터 1호점 학생 20여 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금융교육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NH농협은행 경남청소년금융교육센터는 방학을 맞은 도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금융교육 및 은행원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번 금융교육은 ESG경영 실천의 일환으로써 농협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내놓은 아동물품, 중고 물품 등을 활용한 '아나바다 플리마켓'을 운영해 학생들이 시장경제를 실제 체험할 수 있는 살아 있는 교육으로 진행했다.

NH농협은행 경남본부 관계자는 "금융지식 함양은 물론이고 금융권에 대한 진로탐색 기회 제공으로 경남청소년의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도록 앞으로 청소년 금융교육을 더욱 활성화하겠다"며 "특히, 사회공헌 선도 금융기관으로서 ESG경영 실천 또한 선도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NH농협은행 겨울방학 특강은 지난달 2일부터 6주간 300여 명의 도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경남청소년금융교육센터는 지난해 5월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 주관 '교육기부 진로체험 우수 인증기관'에 선정되는 등 도내 청소년금융교육을 선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