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음식문화축제 '아귀비빔밥' 퍼포먼스
창원음식문화축제 '아귀비빔밥' 퍼포먼스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3.11.19 2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특례시는 지난 18일 '제9회 창원음식문화축제'가 창원용지문화공원에서 열렸다.

창원음식문화축제는 창원시가 주최하고 창원음식문화축제 추진위원회가 주관한다. 전국요리경연대회, 음식문화전시관, 체험·시식관, 홍보·판매관 운영으로 창원음식문화의 다양성과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개최했다.

제9회 창원음식문화축제는 창원시를 대표하는 국화로 행사장을 꾸미고, 창원 특산물인 아귀를 이용한 아귀비빔밥 퍼포먼스를 시민들에게 선보였다.

또한 대표음식 및 지역특산물 디저트 시식, 케이크 만들기, 단감김치·단감고추장 담그기, 샌드위치 만들기, 떡 만들기 등 체험·시식관과 빅브랜드·식품제조가공업소 등 홍보·판매관을 운영하며 방문객들에게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제공했다.

지역특산물인 아귀를 이용한 아귀비빔밥 퍼포먼스와 창원대표음식인 아귀찜을 베이스로 한 아귀콘밥·아귀강정 시식, 다채로운 음식문화전시관 운영 등 창원음식문화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창원 지역에서 생산되는 특산물도 적극 홍보했다.

창원대표음식과 외식상품 개발을 위해 마련된 전국 요리·케이크&디저트 경연대회에서는 예선을 통과한 18개 팀이 경연을 펼쳤다. 창원 특산물을 활용한 독창적이고 상품성 있는 요리 개발로 9개팀이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식품의약품안전처장상 등 상장과 상금을 받았다.

홍남표 창원시장은 "이번 축제는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진정한 축제의 장을 마련하고 창원시의 대표음식과 우수식품을 홍보해 지역경제 활성화의 계기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우수한 음식문화 사업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