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45 (일)
경남농협 "농업인 소득 증대 힘쓴다"
경남농협 "농업인 소득 증대 힘쓴다"
  • 황철성 기자
  • 승인 2023.09.07 2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물류와 현장토론회 개최
농산물 통합물류시스템 구축
경남 농산물 물류 효율화 현장토론회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남 농산물 물류 효율화 현장토론회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남농협과 농협물류는 지난 6일 경남농협 회의실에서 경상남도 농산물 물류 효율화를 통한 농업인 물류비 절감 방안을 찾기 위해 현장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는 김주양 경남본부장, 최선식 농협물류 대표이사를 비롯한 경남도 농정국, 경남 지역 내 원예조합공동사업법인 대표이사, 주요 농협 농산물산지유통센터 실무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농협물류에서 물류환경 변화에 따른 물류 현안과 타 지역의 농산물 공동물류 운영사례에 대한 설명을 하고, 경남 농산물 물류의 공동물류 시스템 구축을 통한 효율적 운영방안에 대해 토론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주요 토론내용으로 경남농산물의 원거리 출하물량에 대한 운송방안 개선, 소량 농산물 증가에 따른 물류 최적화 방안 등 농산물 산지의 주요 당면사항을 주제로 진행됐다.

경남농협 김주양 본부장은 "이번 토론회를 계기로 경남농협과 농협물류가 적극 협력해 공동물류 구축을 통한 물류비 절감 및 경남농업인 소득 증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농협물류 최선식 대표는 "경남 농산물의 판로 개척과 가격경쟁력 강화를 위해선 물류비 절감이 필수적이며, 이를 위해 농산물 통합물류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경남농협과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