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1 (일)
전기검침원, 사회복지 사각지대 발굴해요
전기검침원, 사회복지 사각지대 발굴해요
  • 신정윤 기자
  • 승인 2023.07.05 2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한전엠씨에스 협약식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위촉
지난 4일 김해시와 한전엠씨에스 김해지점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인적안전망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4일 김해시와 한전엠씨에스 김해지점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인적안전망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해시와 ㈜한전엠씨에스 김해지점이 지난 4일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인적안전망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해시 전 가구의 전기 검침을 담당하는 ㈜한전엠씨에스 직원들을 김해시 명예사회복지 공무원 `안심이`로 위촉해 복지 사각지대를 함께 해소해 나가는 게 협약 주요 내용이다.

협약을 통해 ㈜한전엠씨에스 김해지점 직원들은 전기요금 체납가구, 전기 사용량이 갑자기 급변한 가구, 우편함에 우편물이 쌓여있는 가구 등 위기가 감지된 가구 발견 시 김해시로 통보하면 김해시에서 대상가구를 찾아 복지 상담을 진행하고 필요 서비스를 연계하게 된다.

임주택 김해시 복지 국장은 "지난 4월 김해 우체국 집배원에 이어 ㈜한전엠씨에스 김해지점 직원분들까지 우리 시의 어려운 시민들을 함께 찾고, 함께 돕자고 나서 주셔서 감사하며, 모두 힘을 모아 행복도시 김해를 만들어 나가자"라고 말했다.

㈜한전엠씨에스는 한국전력공사 계열사로 전기 검침, 전기요금청구서 송달, 전기요금 체납관리 등 시민들과 최접점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기업으로 이웃돕기 성금 기부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해 온 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