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31 (일)
조달시장 진입ㆍ판로 지원 나선다
조달시장 진입ㆍ판로 지원 나선다
  • 황철성 기자
  • 승인 2022.10.26 2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조달청ㆍ중기청, 설명회
창업보육센터 입주 기업 참가
신종석 경남지방조달청장이 벤처ㆍ창업기업 대상 설명회에서 인사를 하고 있다.
신종석 경남지방조달청장이 벤처ㆍ창업기업 대상 설명회에서 인사를 하고 있다.

경남지방조달청과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지난 25일 경남지역 창업보육센터 입주 기업을 대상으로 공공조달제도 합동 설명회를 개최했다.

지난 6월 경남지방조달청ㆍ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ㆍ경남지역 창업보육센터 협의회의 업무협약 체결 후속 조치로써 경남지역 거점 대학 및 공공기관 창업보육센터에 입주한 약 30여 개 기업이 참여했다.

이번 설명회는 벤처ㆍ창업기업 대상으로 혁신 조달과 이음장터 등 공공조달제도를 안내해 조달시장 진입 및 판로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혁신조달에 대해 혁신조달교육, 컨설팅 업무 등을 전문적으로 지원하는 혁신조달지원센터에서 혁신지향 공공조달 등에 대해서 설명했으며, 공공구매제도는 창업 기업 제품 우선 구매 제도 및 중소기업ㆍ소상공인에 적용되는 공공구매 지원에 대해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서 안내했다.

신종석ㆍ최열수 양 기관 청장은 "서로의 협업으로 창업보육센터 입주 벤처ㆍ창업기업이 공공조달시장을 발판삼아 지역 경제의 강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행정으로 끊임없이 노력을 다하겠다"며 "창업 기업이 공공구매를 통해 초기 판로 확보를 개척할 수 있도록 창업 기업 우선 구매 제도 등을 적극적으로 알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