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28 (일)
불의 사고 대처 위해 심폐소생술 보급 앞장
불의 사고 대처 위해 심폐소생술 보급 앞장
  • 박민석 기자
  • 승인 2021.09.14 2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동부소방서 생림119안전센터 구급대원이 경남기술과학고 재학생들에게 응급처치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김해동부소방서 생림119안전센터 구급대원이 경남기술과학고 재학생들에게 응급처치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경남기술과학고ㆍ김해동부소방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교육 실시

경남기술과학고등학교는 지난 13일 다목적실에서 김해동부소방서 생림119안전센터 구급대원 2명과 함께 교사와 재학생을 대상으로 범시민 심폐소생술 보급 확산을 위한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교육을 실시했다.

응급처치교육은 심폐소생술의 의미와 필요성, 응급상황 발생 시 119 신고요령에 대한 이론교육을 실시한 후 실제상황에 적응하기 위한 CPR마네킹을 이용한 체험교육을 실시해 직접 심폐소생술을 실습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전 교직원과 전교생을 대상으로 올바른 심폐소생술 방법과 AED 제세동기 사용법을 익히고, 갑작스로운 위급 상황으로 인한 인명사고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고 대비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교육이라 할 수 있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3학년 정다운 학생은 "오늘 교육을 통해 심폐소생술의 중요성을 새삼 깨달을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교육을 진행한 김해동부소방서 생림119안전센터 소방경 최성동은 "심정지 환자는 언제 어디서 발생할지 모르기 때문에 전 국민이 심폐소생술을 익혀 불의의 사고에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심폐소생술 보급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