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8:58 (일)
한국도공, 거창서 ‘사랑의 길잇기’ 사업
한국도공, 거창서 ‘사랑의 길잇기’ 사업
  • 승인 2007.11.23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 진입로, 농로 확포장 사업 해결
한국도로공사 고령지사(지사장 신재상)가 거창군 가조면에서 산·학·연이 합동으로 참여하는 ‘사랑의 길잇기’사업을 벌이고 있다.

이번 사업은 가조면 도리 진입로 확.포장 공사와 대초리 농로포장 공사로 한국도로공사 고령지사, 현풍-김천 건설사업단(단장 김종흔)과 한국도로학회 콘크리트포장분과위원회(위원장 박권제) 및 중앙대학교 건설환경공학과(조윤호 교수)가 공동 참여하고 있다.

총 5,600만원의 예산을 투입, 다음달 초 완료될 예정인 가운데 가조면 도리 대학동 마을은 올해 도공 고령지사와 자매결연을 맺은 마을로서 진입로가 좁고 낡아 지금까지는 차량 1대가 겨우 통과할 수 있었다.

따라서 이번 확·포장 공사를 통해 연장 180m, 폭 5m로 확장되는 등 마을 숙원사업을 해결하게 됐다.

또 가조면 도리 대초리 마을은 농로가 비포장 상태여서 마을 주민들이 이 도로를 우회, 마을로 진입하고 농로로 사용하기에불편이 많았으나 이번 공사를 통해 연장 380m, 폭 3m로 말끔히 포장된다.

‘사랑의 길 잇기’사업은 고속도로 건설유지관리 전문기업인 한국도로공사가 산간벽지나 오지마을에 도로를 건설해 ‘행복을 이어주는’기업상을 실천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특히 이번 사업은 기존 방식과 달리 학교와 학회가 공동 참여한 새로운 모델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