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 단계초와 함께 경기 펼쳐
스포츠 통한 지역균형발전 도모
스포츠 통한 지역균형발전 도모
지수초등학교(교장 최유빈)는 지난 25일 KSPO 스포츠가치센터에서 열리는 ‘소(小)중한 운동회’에 참여하였다. 올해 처음으로 계획된 이 ‘소(小)중한 운동회’는 소멸위기지역 학교를 대상으로 한 진주교육지원청의 협력 공익사업으로 스포츠를 통한 지역균형발전을 도모하고 작은 학교 학생들의 스포츠기본권을 보장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소(小)중한 운동회’에는 진주, 산청, 하동 내의 작은 학교(4교, 210명)가 참여하였고, 지수초등학교는 지난 25일, 산청 단계초등학교와 함께 즐거운 운동회를 시간을 갖게 되었다.
지수초는 스포츠 가치인 ‘존중’, 단계초는 ‘공평’으로 나누어져 다양한 협동 놀이와 운동회의 꽃이라 할 수 있는 줄다리기를 하였다. 처음에는 서로 어색해했지만 시간이 지나자 지수초와 단계초 아이들은 승패와 상관없이 서로 응원하고 어울리며 봄날씨만큼이나 따뜻하고 뜨거운 시간을 보냈다.
‘소(小)중한 운동회’에 참가한 3학년 정다희 학생은 “이때까지 학교에서 했던 체육 시간이나 운동회 중에서 제일 재밌었고, 단계초의 새로운 친구들을 사귈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라는 소감을 남겼다.
이번 ‘소(小)중한 운동회’를 통해 지수초와 단계초 학생들 모두가 하나 되어 즐길 수 있었고, 선의의 경쟁을 통해 스포츠의 긍정적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진정으로 ‘소중한’ 시간이었다.
저작권자 © 경남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