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0:54 (일)
“신항 준설토투기장 문제 도민 우롱 법 개정해서라도 약속 지켜야”
“신항 준설토투기장 문제 도민 우롱 법 개정해서라도 약속 지켜야”
  • 승인 2007.07.27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호 지사, 26일 인터뷰서 촉구
김태호 경남지사(사진)는 26일 해양수산부에서 신항 준설토투기장을 무상양여해 줄 수 없다고 밝힌 것과 관련, “도민을 우롱하는 것”이라며 “법을 개정하든지, 어떻게 해서라도 약속을 반드시 지키기 바란다”고 강한 불쾌감을 표출했다.

김 지사는 이날 오후 4시 도청 집무실에서 가진 인터뷰에서 이 같이 말하고 “깔따구 피해 등 진해시민들의 생사를 넘는 고통을 감내하고서도 정부의 신뢰를 믿고 그 같은 협의를 받아 들였다”면서 “해수부의 이 같은 조치에 대해 우려가 된다”고 해수부의 약속이행을 거듭 촉구했다.

김 지사는 이어 “전체 도민의 화난 목소리가 되풀이 될 수 있다. 도민들이 향후 정부의 이 같은 말 바꾸기를 믿고 어떻게 일을 하겠느냐”면서 “약속은 반드시 지켜줘야 한다”고 경고했다.

김 지사는 이와 함께 “진해 신항 발전협의회가 비상대책위로 전환해 약속 못 지킨 정부에 대해 대정부 투쟁 등 도민의 뜻이 관철이 될 때까지 의지를 표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앞서 진종삼 도의회 전 의장은 “그 당시 도민들이 해수부를 더 압박해야 하는데 안타깝다”라며” 이 같은 문제에 직면해 있는 도의회가 오히려 한 발 물러나 관망하고 있어 아쉽기만 하다”고 했다.

한편 김 지사와 오거돈 전 해수부장관의 지난해 1월 11일 만남은 부산항 신항의 명칭을 둘러싼 도민의 물리적 충돌을 봉합하고, 도와 해수부간에 새로운 협력체제를 구축한 것으로 평가됐다.

특히 이날 김 지사는 정부의 신항 명칭 결정에 반발해온 도내 주민들의 입장을 밝히고 해수부가 경남지원 방안으로 제시한 4개안에 대해 도민을 설득할 명분을 확보했다고 밝혔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