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02 (일)
진주시, 여성정보화지도자 모집
진주시, 여성정보화지도자 모집
  • 승인 2007.01.18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퓨터 활용능력 우수 만 25세 이상 여성 대상
진주시는 소외계층 시민들의 정보화를 촉진하고 우수한 여성정보화지도자를 양성하기 위해 정보화지도자교육에 참여를 원하는 희망자를 모집중이다.

시는 생활이나 시간적인 여유가 있는 여성을 정보화지도자로 육성해 읍면동 민원실에 설치돼 있는 주민정보이용센터를 활용하거나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 등을 위해 가정을 직접 방문해 컴퓨터 활용법을 가르치는 여성정보화지도자를 양성하고 있다.

시 관내에 거주하는 25세 이상 여성으로서 컴퓨터를 가르칠 수 있는 컴퓨터활용 능력을 갖추고 있어야 하며, 오는 2월 12일부터 23일까지 10일간 시 전산교육장에서 실시하는 지도자교육을 이수한 뒤 정보자지도자로서 활동이 가능한 여성이라야 신청할 수 있다.

여성정보화지도자 교육에 참여를 희망하는 여성은 오는 2월 9일까지 인터넷(edu.jinju.go.kr)을 통해서만 참여 신청을 할 수 있으며, 교육 이수자 중 컴퓨터 활용능력이 우수하고 지도자로서 참여를 희망할 경우 여성정보화지도자로 위촉하게 된다.

여성정보화지도자로 위촉된 여성은 각 읍면동 민원실에 설치돼 있는 주민정보이용센터에서 교육을 희망하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컴퓨터교육을 실시하거나, 읍면동까지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들은 직접 가정을 방문해 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