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1:49 (일)
"쌀 재배 농가 적정 생산 중요성 되새겨요"
"쌀 재배 농가 적정 생산 중요성 되새겨요"
  • 이대형 기자
  • 승인 2024.03.10 2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쌀전업농고성군연합회, 선진지 견학
농기계 장비 기술 시연 관람 등 교육
고성군 쌀전업농고성군연합회 회원들이 쌀 적정 생산 결의대회에서 이상근 고성군수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고성군 쌀전업농고성군연합회 회원들이 쌀 적정 생산 결의대회에서 이상근 고성군수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고성군은 쌀전업농고성군연합회(대표 이준열)와 쌀 감축 및 가루 쌀 생산을 위한 선진지 견학을 다녀왔다고 10일 밝혔다. 아울러 '선제적 수급 관리의 시작'을 표제로 쌀 적정 생산을 위한 결의대회도 함께 진행했다.

군은 쌀전업농고성군연합회 회원들과 쌀 적정 생산 참여를 적극 유도하고자 밀양에 소재한 국립종자원 경남지원과 대구 대동농기계공장 및 창녕 농기계연구소로 선진지 견학을 했다.

식량 기술 담당자 인솔하에 진행된 견학을 통해 회원들은 논콩 및 가루 쌀 생산에 이용되는 농업 기계와 장비의 기술 시연 등을 관람하고 국립종자원 경남지원 방문을 통해 쌀 적정 생산을 위한 기술 지도를 받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이날 선진지 견학에 참여한 한 회원은 "견학을 통해 쌀 적정 생산의 중요성은 물론, 적정 생산을 위해 필요한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수원 농업기술과장은 "쌀값 하락과 소비감소는 많은 쌀 재배 농가에 큰 어려움으로 다가오고 있다"며 "우리 군 모든 농민이 힘을 합쳐 쌀 적정 생산을 위해 노력한다면 쌀값 안정으로 농가에 보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