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0:33 (일)
"떡 만들기 기술 익히고 기능사 자격증 따 창업 꿈 이뤄야죠"
"떡 만들기 기술 익히고 기능사 자격증 따 창업 꿈 이뤄야죠"
  • 이대형 기자
  • 승인 2024.03.07 2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군 기능사 자격증반 9명 수료
지난달 9일∼5일까지 총 9회 진행
"한 달간 교육과정 즐겨 보람 느껴"
고성군 떡 제조 기능사 자격증반 9명의 교육생이 수료식에서 수료증을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고성군 떡 제조 기능사 자격증반 9명의 교육생이 수료식에서 수료증을 들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고성군은 떡 제조 기능사 자격증반 9명의 교육생이 전 과정을 성공적으로 수료했다고 7일 밝혔다.

'떡 제조 기능사 자격증반'은 우리 쌀 소비 촉진을 위한 전문인력 육성과 떡 제조 기능사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지난달 6일부터 지난 5일까지 총 9회에 걸쳐 진행됐다. 교육생들은 실기시험에 자주 나오는 과제인 콩설기, 부꾸미, 흑임자 시루떡, 흰팥 시루떡 등 12종에 대한 실습을 진행해 떡 제조 기능사 실기시험에 대비할 수 있었다.

이날 수료식에 참가한 한 교육생은 "이번 교육을 통해 떡을 처음 만들어 보았다"며 "그동안 떡은 먹기만 해봤지 만드는 건 처음이었는데 즐겁게 교육에 참여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서종립 농식품유통과장은 "소비자에게 우리 쌀의 다양한 모습을 전하기 위해 우리 군은 자격증 취득반을 비롯한 다양한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며 "많은 군민이 국가 자격증을 취득해 본인의 가치를 높이고, 더 나아가 배운 기술을 다양한 분야의 취업과 창업 등에 활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군은 식품 가공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국가 기술 자격증 취득반 외에도 제품 개발반, 농산물 가공 창업아카데미 등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