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12 (일)
"어린이 올바른 교통안전 문화 확산 앞장"
"어린이 올바른 교통안전 문화 확산 앞장"
  • 한상균 기자
  • 승인 2024.03.06 2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 어린이교통공원 개원
교통사고 대처 방법 등 교육
박종우 거제시장 등 관계자들이 지난 5일 열린 어린이교통공원 개원식에서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박종우 거제시장 등 관계자들이 지난 5일 열린 어린이교통공원 개원식에서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거제시는 지난 5일 거제면 서상리 숲소리 공원 내 위치한 거제시 어린이교통공원 개원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원식에는 거제시장을 비롯한 국회의원, 거제시의원, 지역기관장, 어린이집ㆍ유치원ㆍ초등학교장, 지역주민 등이 참석해, 개원행사 및 테이프커팅, 시설 관람의 시간을 가졌다.

거제시 어린이교통공원은 실내교육장 2개 동과 실외교육장으로 조성됐다. 교통안전 체험 및 교육을 통한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올바른 교통문화 습득, 안전체험시설을 통해 실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고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게 된다.

지난 1월부터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에서 위탁업무를 시작해, 2달여 간의 개원준비를 마치고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어린이집ㆍ유치원생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교통ㆍ재난 안전 교육도 진행 예정이며, 인터넷 예약을 통해 단체와 개인 교육을 접수하고 있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거제시 어린이교통공원이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교통안전 문화를 알릴 수 있는 교육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스스로를 지키는 교통안전 문화가 뿌리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