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9:17 (일)
의령 칠곡면 '뽀송뽀송 빨래방' 개소
의령 칠곡면 '뽀송뽀송 빨래방' 개소
  • 변경출 기자
  • 승인 2024.02.28 2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일 오전 10시∼오후 5시 운영
취약계층 무료 세탁 서비스 제공
오태완 군수 등 관계자들이 '뽀송뽀송 빨래방' 개소식에서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오태완 군수 등 관계자들이 '뽀송뽀송 빨래방' 개소식에서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의령군은 칠곡면이 취약계층에 무료 세탁 서비스를 제공하는 '뽀송뽀송 빨래방' 문을 열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칠곡면 빨래방 개소로 의령군에는 현재 7개의 공공 빨래방이 들어섰고, 13개 읍면 중 절반 이상에 해당한다.

칠곡면 '뽀송뽀송 빨래방' 사업은 칠곡면 주민자치회(회장 전영수)의 2023년 주민자치회 특성화 공모를 통해 선정됐다, 칠곡면 주민자치회는 지역 맞춤형 주민 자치 사업을 스스로 발굴하고 사업 시행까지 직접 참여해 이번 빨래방 탄생에 더욱 의미를 더했다.

뽀송뽀송 빨래방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홀로 사는 어르신 및 중증 장애 가구 등을 대상으로 가정에서 세탁이 어려운 이불 등 세탁물을 수거해 세탁과 건조, 배달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이불 빨래 수거 및 배달 과정에서 취약계층 안전 확인과 복지 가구가 필요로 하는 생필품 전달, 말동무 돼주기 등 다양한 생활복지 돌봄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칠곡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열린 뽀송뽀송 빨래방 개소식에는 오태완 군수를 비롯해 지역 군의원, 주민자치회 위원, 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해 빨래방 개소를 축하했다.

오태완 군수는 "어르신, 장애인 가구 등을 대상으로 한 빨래 봉사는 이제 의령군의 특색 있는 복지사업이 됐다"며 "소외된 이웃을 돕고 촘촘한 사회안전망 구축으로 마을 단위 돌봄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