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0:53 (화)
함안군 공무원 '친절 자가학습 시스템' 운영
함안군 공무원 '친절 자가학습 시스템' 운영
  • 음옥배 기자
  • 승인 2024.02.21 2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말까지 전 직원 대상 시행
고객만족 친절 심화 교육 등 계획
함안군이 오는 26일부터 5월 말까지 '친절 자가학습 시스템'을 운영한다. 사진은 한 공무원이 친절교육을 듣고 있는 모습.
함안군이 오는 26일부터 5월 말까지 '친절 자가학습 시스템'을 운영한다. 사진은 한 공무원이 친절교육을 듣고 있는 모습.

함안군은 직원들의 친절마인드 함양을 통해 고객이 감동하는 민원행정을 펼치기 위해 고군분투 중이다. 군에 따르면 오는 26일부터 5월 말까지 전 직원을 대상으로 '친절 자가학습 시스템'을 운영한다.

이번 학습은 복잡하고 다양해지는 민원인의 요구에 맞춰 직원들이 친절하게 응대할 수 있도록 현장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습 방법은 매주 2회 직원들이 내부행정망(새올행정시스템)에 접속하면, 친절 관련 카툰, 퀴즈 등의 교육 자료를 학습할 수 있도록 팝업창이 자동으로 실행돼 전 직원이 업무 시작 전 학습을 이수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이영학 군 행정국장은 "이번 친절마인드 함양을 위한 친절 자가학습 시스템 운영을 통해 직원들의 친절 서비스 의식이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군민과 소통하고 신뢰받는 민원행정이 조직 내에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에서는 이번 친절 자가학습을 비롯해 앞으로 보다 나은 고객 감동의 민원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민원 업무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고객만족 친절 심화 교육'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