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20:02 (화)
고성군치매전문요양원, 건강한 노후 제공 '박차'
고성군치매전문요양원, 건강한 노후 제공 '박차'
  • 이대형 기자
  • 승인 2024.02.21 2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11월 노인세상 협약 재개원
문화공연·건강 체조 다양한 활동
고성읍 대독리 소재 고성군치매전문요양원은 어르신에게 건강한 노후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고성읍 대독리 소재 고성군치매전문요양원은 어르신에게 건강한 노후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고성읍 대독리 소재 고성군치매전문요양원(원장 배상길)은 노인성 질환으로 인해 일상생활이 힘든 어르신들에게 간호·요양·재활치료 등으로 건강한 노후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고성군치매전문요양원은 지난 2022년 10월부터 약 1년간 시설이 폐지됐다가 지난해 11월에 사회적협동조합 노인세상과 위·수탁 계약해 재개원했다.

고성읍 남포항이 내려다보이는 고성군치매전문요양원은 현재 입소 어르신들을 위해 쾌적한 시설에서 안정적인 요양 환경은 물론, 문화공연, 이·미용, 건강 체조 등 다양한 활동을 제공하고 있다.

이에 어르신들은 건강한 생활을 하고 있으며, 요양원에는 어르신들의 웃음소리가 넘치고 있다.

특히 섭식장애가 있어 튜브로 영양분을 섭취하던 김 모 어르신은 점차 건강해져서 나물 많이 넣은 비빔밥을 요청하는가 하면, 주로 침상에 누워서 생활하던 박 모 어르신은 스스로 보행해 가족들의 감사 인사가 이어지고 있다고 한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노인성 질환으로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과 그 가족들의 심리·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고성군치매전문요양원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