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57 (일)
"김해서 열리는 국제조각페스타 관심 필요"
"김해서 열리는 국제조각페스타 관심 필요"
  • 신정윤 기자
  • 승인 2024.02.18 2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 시장, 서울국제조각페스타 축사
"문화체전으로 승화 성공 기원"

홍태용 김해시장은 지난 15일 오후 5시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13회 서울국제조각페스타 2024' 개막식에 참석했다.

18일까지 열리는 '제13회 서울국제조각페스타 2024'는 300여 명의 국내외 조각가들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조각 전시이자 아트페어로, 한국조각가협회가 주최하고 국제조각페스타 운영위원회가 주관해 지난 2011년부터 매해 개최되고 있으며, 전시주제를 정해 작가를 공모하고 심사를 거쳐 선발하는 등 조각 장르에 특화된 전시를 선보여왔다.

이날 홍태용 시장은 축사에서 "올해 문화가 일상이 되는 문화도시 김해를 모토로 전국체전, 동아시아 문화도시 행사, 김해방문의 해 등 우리 시의 대형 이벤트를 연계해 전국체전을 문화체전으로 승화시켜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동아시아 문화도시 행사의 일환으로 오는 10월 '국제조각페스타 in 김해'를 개최할 예정으로 많은 관심, 응원과 함께 김해시에 많이 방문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이 행사에서 김해시는 메가이벤트 통합 홍보 부스를 운영해 '제105회 전국체육대회', '제44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한·중·일 문화교류사업인 '동아시아 문화도시', '김해방문의 해', '동북아 물류플랫폼'을 홍보하고 있다.

그리고, 부스운영을 통한 홍보 외에도 이 날 행사에 앞서 김문수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위원장을 만나 김해시 메가이벤트와 김해시립김영원미술관 등 주요 현안업무를 의논하고 협조와 지지를 요청했다.

또한, 이번 서울국제조각페스타 김해시 부스에는 지역 작가 4명이 10점의 작품과 우리 시 출신인 김영원 작가 작품 4점을 함께 전시하며, 지역 기업체와 연계해 김해시 홍보에 함께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