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1:00 (일)
노인 복지 강화 위한 다양한 정책 추진
노인 복지 강화 위한 다양한 정책 추진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4.02.18 2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기윤 국회의원, 정책 간담회
임플란트·보청기 등 지원 확대



강기윤(국민의힘·창원 성산구) 국회의원이 지난 17일 성산구사무소에서 지역 노인들을 위해 소통하는 정책 간담회(사진)를 성황리에 열었다.

노인 정책 간담회는 노인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윤석열 정부의 노인복지정책을 설명하고, 노인복지정책에 대한 다양한 의견 수렴 목적으로 마련됐다.

강 의원은 간담회에서 경로당과 대한노인회 운영비 지원 확대, 경로당 활성화를 위한 냉·난방비 등의 예산 증액, 기초연금 상향 조정·노인 일자리 확대 등 정부의 노인복지정책을 설명했다.

또한. 국내서도 줄기세포로 치료할 수 있는 첨단재생바이오법 대표발의·국회 통과, 경로당 노인이 절감한 비용을 반환치 않고 경로당 운영경비로 사용할 수 있도록 노인복지법 개정안 대표발의, 대한노인회법으로 대한노인회지원에관한법률 전면개정 대표발의 등 21대 국회에서 노인들을 위해 자신이 발의한 법안의 추진·결과를 덧붙여 설명했다.

강 의원은 임플란트 확대 지원, 노인 인공관절 수술 지원 대상 확대, 보청기 확대 지원 등 노인들의 건강과 행복한 노후를 위한 다양한 정책 공약을 내놓아 참석한 노인들로부터 큰 갈채를 받았다.

대한노인회 김종효 성산구지부장과 참석한 노인들은 "김호일 회장으로부터 강기윤 의원이 경로당과 대한노인회 운영비 2024년 예산 지원 확대, 기초연금, 노인 일자리 등 노인을 위한 법안 추진을 빈틈없이 진행하고 있다는 말과 소통의 자리 마련에 감사하다"며 "우리 노인들의 목소리를 많이 경청해 좋은 노인복지 법안을 만들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