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9:48 (일)
대저대교 반대 촉구 농성 105일만에 중단
대저대교 반대 촉구 농성 105일만에 중단
  • 정석정 기자
  • 승인 2024.02.12 2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낙동강청 동의로 의미 없어져
환경단체, 개발 반대 삼보일배
낙동강네트워크 등 부산·경남지역 환경단체가 지난 8일 기자회견을 열어 대저대교 건설 사업에 대한 환경영향평가 통과 반대를 촉구하는 농성을 중단한다고 밝히고 있다.  / 낙동강네트워크
낙동강네트워크 등 부산·경남지역 환경단체가 지난 8일 기자회견을 열어 대저대교 건설 사업에 대한 환경영향평가 통과 반대를 촉구하는 농성을 중단한다고 밝히고 있다. / 낙동강네트워크

부산 대저대교 건설 사업에 대한 환경영향평가 통과 반대를 촉구하는 농성이 105일 만에 중단됐다.

낙동강네트워크 등 부산·경남지역 환경단체 관계자는 지난 8일 창원시 성산구 낙동강유역환경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100일 이상 진행한 농성을 해제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지난해 10월부터 낙동강청 앞에서 텐트를 펴고 대저대교 건설사업 관련 환경영향평가를 낙동강청이 동의해서는 안된다고 주장하며 농성을 벌여왔다.

대저대교 건설사업은 부산 강서구 식만동과 사상구 삼락동 사상공단을 연결하는 다리를 잇는 사업으로 지난 2016년 환경부 전략환경영향평가로 도로 노선을 확정 지었지만, 철새도래지 훼손 논란으로 7년째 사업 추진이 이뤄지지 않고 있었다.

이에 부산시가 원안 노선으로 추진하되 겨울 철새 활동 보장, 서식지 확대 등의 환경영향저감 방안을 추가한 환경영향평가서를 마련해 제출했고 지난달 낙동강청이 이 평가서를 통과시켰다.

이날 환경단체는 "환경을 보호할 책임이 있는 낙동강청이 지난달 대저대교 환경영향평가를 동희했다"며 "낙동강청의 이러한 결정은 직무 유기나 마찬가지"라고 주장했다.

이어 "이런 낙동강청을 상대로 농성을 진행하는 것은 아무런 의미가 없다고 판단해 농성을 종료한다"고 말했다.

이들은 회견이 끝난 후 낙동강 하구를 난개발로 몰아넣지 말라고 요구하며 낙동강청 주변을 돌며 삼보일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