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8:52 (일)
창원남산고, 삼성휴먼테크논문대상 장려상 수상
창원남산고, 삼성휴먼테크논문대상 장려상 수상
  • 경남교육청
  • 승인 2024.02.12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유정, 박근우, 김현태, 이찬혁 학생
반려동물 배변 얼룩 제거제 제조
천연 소화제 활용..친환경 대안 제시
창원남산고등학교 최유정, 박근우, 김현태, 이찬혁 학생이 제30회 삼성휴먼테크논문대상에서 장려상을 수상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창원남산고등학교의 최유정, 박근우, 김현태, 이찬혁 학생이 제30회 삼성휴먼테크논문대상 고교부문 환경/식품/위생 부문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들이 제출한 논문의 제목은 '천연 소화제의 제조 및 이를 이용한 반려동물 배변 얼룩 제거제 제조 연구'로,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무우, 양배추, 가지, 아몬드 오일, 버섯 등의 천연 소화제 성분을 활용하여 반려동물 배변 얼룩 제거제를 제조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 연구는 천연 소화제 성분을 활용하여 반려동물 배변의 얼룩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최적의 비율을 실험적으로 도출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 학생들은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을 가장 잘 분해하는 식재료를 찾아 다양한 비율의 조합을 통해 가장 효율적인 얼룩 제거 효과를 보이는 조합을 최종적으로 선정했다. 이러한 연구 결과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에서 일상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친환경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대안을 제시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

삼성휴먼테크 논문대상은 주로 과학고와 영재고 학생들이 수상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이번에 일반고인 창원남산고등학교 학생들이 수상함으로써 주목받고 있다. 이는 창원남산고등학교가 과학중점학교로서 학생들이 다양한 주제의 연구와 실험을 진행하는 데 필요한 여건을 잘 갖추고 있으며, 풍부한 예산 지원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관심사와 호기심을 바탕으로 실험과 연구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받고 있음을 보여준다.

창원남산고등학교의 성과는 일반고등학교 학생들도 충분히 과학적 연구와 실험을 통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음을 증명한다. 더불어, 이번 수상은 과학 교육의 폭을 넓히고, 학생들의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둔 교육의 중요성을 재확인시킨다. 창원남산고등학교 학생들의 이번 성과는 향후 과학 교육 및 연구 분야에서 더욱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