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9:33 (일)
나동연 시장 "기업 하기 좋은 양산시 만들 것"
나동연 시장 "기업 하기 좋은 양산시 만들 것"
  • 임채용 기자
  • 승인 2024.01.23 2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산상공회의소 CEO 조찬세미나
시정방향·맞춤형 지원 시책 강연
나동연(가운데) 양산시장은 23일 CEO 조찬세미나에서 수상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나동연(가운데) 양산시장은 23일 CEO 조찬세미나에서 수상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나동연 양산시장은 23일 오전 양산상공회의소 CEO 조찬세미나에 새해 첫 강사로 초청돼 올해 양산시 시정 방향과 맞춤형 기업지원 시책에 대해 60여 분간 강연했다.

양산상공회의소는 23일 오전 7시 상의 5층 콘퍼런스홀에서 지역 내 140여 명의 기업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조찬세미나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나동연 시장은 그간 운영해 오던 5대 시정목표를 바탕으로 경부울 중심도시로의 도약을 위한 2024년 시정운영 방향으로 △민생안정 △미래성장동력 확보 △따뜻한 복지 △균형성장의 4대 추진 전략에 관해 설명했으며, 성과창출을 위한 분야별 시책사업과 기업지원시책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설명했다.

나 시장은 올해 신규사업인 중소기업 매출채권 보험료 지원사업과 경남테크노파크 바이오본부, 한국광기술원,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 유치 등 기업지원 인프라 구축 상황을 소개하면서 향후 기업들이 적극 활용해 기업경쟁력 향상에 활용할 것을 당부했다.

또 불안한 세계정세 속 전망되는 한국경제 상황을 설명하며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경제환경 극복을 위해서는 기업들의 위기에 대한 정확한 진단과 더불어 급속하게 변화하는 경제환경에 대한 능동적인 대응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나동연 양산시장은 마무리 인사를 통해 "올해도 우리시는 지역 내 기업의 성장을 촉진, 지원하고 애로사항에는 적극적으로 대처해나가는 등 기업 하기 좋은 양산시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기업인 여러분들도 양산시가 경부울의 중심도시로 나아가는 데 적극적인 협조와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