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1:51 (일)
기보, 행안부 정보공개 종합평가 '최우수'
기보, 행안부 정보공개 종합평가 '최우수'
  • 정석정 기자
  • 승인 2024.01.11 2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은 11일, 행정안전부(이하 '행안부')가 주관한 '2023년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달성했다.

기보는 '5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달성함으로써 높은 수준의 정보공개 제도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음을 대외적으로 인정 받았다.

행안부는 정보공개제도 운영의 신뢰성 및 투명성 확보를 위해 공공기관의 정보공개 운영실적을 매년 4개 등급(최우수, 우수, 보통, 미흡)으로 평가하고 있으며, 올해는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공공기관 등 550개 기관을 대상으로 정보공개 종합평가를 시행했다.

정보공개 종합평가는, 사전적 정보공개, 원문정보 공개, 정보공개 청구 처리, 고객관리 및 운영 등 총 4개 분야 12개 지표를 평가함으로써 공공기관의 정보공개 수준을 전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제도이다.

기보는 높은 수준의 정보공개를 위하여 작년 한 해 동안, 정보공개 업무처리를 위한 역량 강화 교육, 원문공개 열람분석을 통한 수요자 요구에 맞춘 원문정보 공개, 개방형 포맷을 적용한 적극적인 사전정보공표 등록, 홈페이지 방문고객 분석을 통한 정보제공과 모니터링 등 국민의 알권리 충족을 위한 다양한 제도를 중점적으로 추진해 왔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국민의 눈높이에서 정보를 충분히 알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