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17 (일)
자연 친화 비누, 지구 살리고 피부 지켜요
자연 친화 비누, 지구 살리고 피부 지켜요
  • 이수빈 기자
  • 승인 2024.01.04 2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제공 원칙
식물 추출 오일 함유 세정 효과↑
비비드 퍼퓸 세안 클렌징 솝.
비비드 퍼퓸 세안 클렌징 솝.

스마트공방 소상공인 ⑦

- 김진택 블루플래닛 대표

경기 김포에 있는 블루플래닛은 소비자에게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제공을 지향하며 비누 및 화장품 등의 생활용품을 생산하는 회사다.

김진택 대표는 환경에 대한 문제와 탄소중립 실천이 대두되고 있는 요즘 환경보호를 위해 생산할 수 있는 제품에 대해 고민했다. 그러다 언제나 푸르른 지구가 됐으면 하는 바람으로 블루플래닛을 창립했다. 이에 따라 단순하면서도 기본 원칙을 지키고, 제로웨이스트를 실현하는 자연 친화 제품을 만드는 데 힘쓰고 있다.

제품은 코코넛·올리브오일, 어성초, 캐모마일 등 식용이 가능한 다양한 성분으로 제조된다. 식물에서 추출한 오일을 베이스로 해 기존 비누에서 부족한 세정력을 보완해 딥 클렌징 효과가 뛰어나다. 또한 화학계면활성제를 사용하지 않아 안전성을 확보하고 환경오염도 방지한다. 희망하는 향, 디자인을 구현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자체 생산 공정을 통해 원스톱 생산이 가능하다.

약산성 비누·샴푸·바디 올인원바.
약산성 비누·샴푸·바디 올인원바.

주요 제품으로는 △세안, 샴푸, 바디워시로 사용할 수 있는 약산성 올인원 바 △저자극 CP비누 △향기 좋은 비비드 퍼퓸 비누 등이 있다. 클렌징 전문 브랜드 보니엘(BONIEL)을 런칭해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소셜 커머스 등에서 판매하고 있다. 고객의 니즈 및 최신 트렌드 파악을 통해 차별화된 고품질 상품 공급에 앞장서고 있다.

김진택 대표는 "'피부를 위한 하루의 시작과 끝'이라는 슬로건으로 피부 고민은 덜고, 피부 영양은 남길 수 있는 좋은 성분으로 제품을 만드는 것이 목표다"라며 "고객에게 우수한 제품을 좋은 가격에 제공해 지속 가능한 경영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