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7:00 (일)
"우주항공청 올 안에 국회 표결하라"
"우주항공청 올 안에 국회 표결하라"
  • 서울 이대형·이병영 기자
  • 승인 2023.12.26 22:0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상공인·의원 국회서 한목소리
"민주당 핑계만 댄다" 맹비난
최재호 회장 "국익 우선해야"
국민의힘 경남 의원과 경남상공회의소협의회가 26일 국회 앞에서 우주항공청 특별법 조속 제정을 촉구하고 있다.
국민의힘 경남 의원과 경남상공회의소협의회가 26일 국회 앞에서 우주항공청 특별법 조속 제정을 촉구하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의 대선공약이자 경남도민들의 염원사업인 우주항공청 설립이 올해 사실상 무산위기에 놓이자 국민의힘 경남의원들과 경남상공회의소협의회가 26일 국회에서 연내 제정을 촉구하는 막바지 울분을 쏟아냈다.

국민의힘 최형두 경남도당위원장을 비롯한 김영선·박대출·정점식·이달곤·강민국 의원, 무소속 하영제 의원은 이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대전의 항공우주연구소와 천문연구소는 물론 해당 노조뿐만 아니라 학계, 과학계, 산업계도 조속한 우주항공청 설립을 원하고 있지만 민주당만 우주항공청 설립을 가로막고 있다"면서 "윤석열 대통령은 미국 영국 인도 등과 우주항공전담기관 간의 협력을 다짐받았는데 민주당은 온갖 핑계로 대한민국 우주항공청법도 의결하지 않았다"고 민주당을 맹비난했다.

그러면서 "지금 국민의힘은 민주당에 백지수표를 준 것이나 마찬가지다"면서 "이제는 민주당의 사인만 남은 상태다. 오는 28일 올해 마지막 국회 본회의에서 민주당이 우주항공청 설립법안을 반드시 표결해야 한다"고 호소했다.

이들은 "국민의힘은 그동안 우주항공청법안을 심의하는 상임위에서 민주당이 원하는 것은 다 들어주었다"면서 "그러자 민주당은 이제 '법사위에서 무슨 법안이 통과되지 않아 논의할 수 없다'는 새로운 조건을 들고나왔다. 국회 법사위에 보내지도 않은 채 법사위 핑계를 대는 놀랍고도 황당한 주장이다"고 주장했다.

특히 강민국 의원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경남지역 더불어민주당 김두관·민홍철·김정호 의원 3명을 겨냥, 우주항공청 특별법 설립에 대한 민주당의 입장이 아닌 자신의 명확한 견해를 밝히라고 공식 건의했다. 이와 함께 경남상공회의소협의회(회장 최재호 창원상의회장)는 이날 국회 본청앞에서 '우주항공청 특별법 조속 제정'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최재호 경남상공회의소협의회 회장, 이영춘 진주상공회의소 회장, 서희영 사천상공회의소 회장을 비롯해 도내 상공인 150여 명이 참석했고,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마친 국민의힘 최형두 경남도당위원장을 비롯한 김영선·박대출·정점식·이달곤·강민국 의원, 무소속 하영제 의원도 합류했다.

최재호 경남상공회의소협의회장은 기자회견에서 "경남은 우리나라 우주항공산업 핵심 기능의 60∼70%가 집약된 곳으로 경남 기업인들은 대한민국 그 누구보다 우주항공청 설립의 중요성을 절감하고 있다"면서 "우주항공산업을 선도하는 주요 국가들과 같이 연구개발, 단조립장, 우주항공청의 삼각체계의 완성이 시급한 이때 유독 우주항공청의 설립만이 지연되고 있는 상황을 이해할 수 없다"고 민주당을 성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경남인 2023-12-27 00:36:37
경남도민과 관계기관, 국민의힘 국회의원들이 이렇게 힘을보태고 있는 마당에 도내 더불어민주당 민홍철, 김두관, 김정호 이자들은 뒷짐지고 먼산만 바라보고있는 상황이다. 내년총선에서 엄하게 심판을 해야된다. 그리고 도민들도 정신바짝 차려야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