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9:56 (일)
하동 궁항초, 스키캠프 시간 가져
하동 궁항초, 스키캠프 시간 가져
  • 경남교육청
  • 승인 2023.12.25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빛드림본부 예산 지원
협동심·공동체 의식 함양
궁항초등학교 학생들이 지난 22일 무주 덕유산리조트에서 스키캠프에 참여했다.

궁항초등학교(교장 송미정)는 지난 22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전북 무주 덕유산리조트에서 스키캠프를 진행하였다. 지역 소재의 하동빛드림본부(하동화력발전소)로부터 예산 지원을 받아 실시한 이번 캠프는 학생들이 평소 접하기 힘든 동계 스포츠인 스키의 기초 기능을 익히고, 단체활동을 통해 협동심·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자 하였다.

전교생 19명을 위해 전문 강사 4명을 투입하여 안전 교육과 함께 스키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을 학년수준에 맞게 초보, 중급, 고급반으로 나누어 지도하였으며, 보다 빠르게, 보다 효과적으로 스키 기초 기능을 익힐 수 있도록 하였다.

스키캠프에 참가한 김○○(2학년) 학생은 “스키를 처음 타 봐서 많이 무섭고 두려웠는데 이제는 속도도 조절할 수 있어 기뻐요”라며 즐거워했고, 박○○(5학년) 학생은 “형, 동생들과 함께 스키를 타니까 너무 즐겁고, 스릴 만점입니다. 내년에 또 오는 거죠?”라고 소감을 말했다.

송미정 교장은 "학생들이 평소 경험하기 어려운 스키캠프를 통해 도전 정신과 모험심을 기르고, 눈 덮인 자연 속에서 친구들과 소중한 추억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한명한명 소중한 학생들을 위해 작은 학교 살리는 것에 앞장서고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