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28 (일)
합천군 "분리배출 중요성 직접 느꼈다"
합천군 "분리배출 중요성 직접 느꼈다"
  • 김선욱 기자
  • 승인 2023.12.03 2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수일 시설관리공단 이사장
재활용품선별장 일일 근무
지난 1일 조수일 합천군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이 재활용품선별장에서 일일 현장근무를 진행했다.
지난 1일 조수일 합천군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이 재활용품선별장에서 일일 현장근무를 진행했다.

합천군시설관리공단 조수일 이사장이 지난 1일 합천군시설관리공단 생활환경부에서 운영하는 환경기초시설 재활용품선별장(대양면 소재)에서 일일 현장근무를 했다.

조 이사장과 간부급 직원들은 재활용 쓰레기가 집중적으로 반입되는 시간인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현장에서 직접 근무하며 직원의 입장에서 고충 및 불편사항 등을 확인했으며, 재활용품을 선별하며 시설의 가동문제와 문제점을 진단하는 한편 직원의 근무여건을 파악하는 등 현장업무를 통해 직원들과 소통하며 결속력을 다졌다.

합천군 지역 내에서는 일일 평균 10t의 폐기물이 발생하고 있으며, 이 폐기물에는 재활용이 가능한 물품도 있지만 그렇지 못한 쓰레기도 많아 사전에 이를 선별하는 작업이 필요하다. 현재 공단 소관 환경기초시설에서는 7명의 인력이 재활용품을 플라스틱·고철·비닐폐지·병류 등으로 분류해 자원순환에 힘쓰고 있으며, 탄소중립 목표달성 아래 재활용률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조수일 이사장은 "짧은 시간이지만 현장에서 직접 근무하면서 열악한 환경에서도 묵묵히 노력하는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며 분리배출의 중요성을 직접 느끼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최근 업무협약을 맺은 생활개선회나 관계 기관과 연계한 단체 견학을 통해 분리배출의 필요성과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적극 홍보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