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1:35 (일)
금남고등학교, 첫 교내 e스포츠리그전 운영
금남고등학교, 첫 교내 e스포츠리그전 운영
  • 경남교육청
  • 승인 2023.11.08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회 주관 자발적 스포츠 활동
카트라이더, 배틀그라운드 종목
다목적 교실에 모여 이스포츠 경기를 치르는 학생들 모습.
다목적 교실에 모여 이스포츠 경기를 치르는 학생들 모습.

금남고등학교(교장 임호열)는 점심시간을 활용한 2023학년도 교내 e스포츠리그전을 10월 25일부터 11월 3일까지 진행하였다.

이번 교내 e스포츠리그전은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정식종목으로 채택된 e스포츠의 위상을 반영한 특색있는 스포츠리그전을 운영하고, e스포츠 종주국으로서 e스포츠의 인식 제고와 스포츠의 개념 확장, 청소년문화로 자리 잡은 e스포츠를 통한 학생 간 소통 활성화를 목표로 실시되었다.

경기종목은 국민 레이싱게임인 카트라이더와 이번 항저우 아시안게임 e스포츠 종목으로 채택된 배틀그라운드 2종목을 실시하였다. 모든 경기는 팀전으로 실시되었으며, 공정성을 위해 각종 레벨 아이템 장착 등을 제한하고 기본 아이템과 캐릭터만을 사용하도록 하였다.

출전 선수들은 다목적 교실에 모여 모바일 기기를 통해 경기를 진행하고, 출전하지 않은 학생들은 방송실에서 각 교실로 송출하고 학생들이 직접 해설하는 경기를 관전하며 응원과 환호성, 웃음과 탄식을 내지르며 출전한 학우들과 호흡을 함께 했다.

이번 교내 e스포츠리그전은 처음 시도된 활동으로 특히 전체 기획, 종목 및 규칙 선정, 경기 진행, 방송 및 해설 등 활동 전체를 학생회가 주관함으로써 자발적인 스포츠활동 활성화를 통해 활기찬 학교 분위기 형성에 기여하였다. 학생회는 이번에 처음 진행한 e스포츠리그전에서 아쉬웠던 점을 보완하여 앞으로 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하고 즐기며 소통할 수 있는 활동으로 발전시켜 나가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