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7:31 (일)
진주 사봉초, 외발자전거 운동회 실시
진주 사봉초, 외발자전거 운동회 실시
  • 경남교육청
  • 승인 2023.11.01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첫 실시...균형감각 자랑
사봉초등학교 학생들이 외발자전거 타기를 하고 있다.

사봉초등학교(교장 김호숙)는 1일 전교생을 대상으로 교내에서 외발자전거 운동회를 실시했다.

본교는 학교특색교육으로 외발자전거 타기를 학교교육과정에 포함하여 방과후학교와 연계하여 운영하고 있다. 외발자전거는 보기에는 위험해 보이지만 전문가의 지도와 안전장비를 갖추면 남녀노소 누구나 걱정 없이 탈 수 있다. 1학년부터 학교에서 꾸준히 갈고 닦은 자신의 기량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올해 처음 실시하는 행사이다.

학생들은 전반부에 학년별로 팀을 나눠 호핑 대결을 하며 균형감을 익혔다. 그리고 외발자전거를 타며 고리, 투호, 토스볼 게임을 실시했다. 후반부에는 전교생을 두 팀으로 나눠서 릴레이 경주를 실시하였고 다양한 기술을 뽐내는 개인별 장기자랑을 끝으로 본 행사를 마무리했다.

5학년 조○○학생은 “내년에는 지금보다 더 멋지게 자전거를 탔으면 좋겠고, 친구들과 함께 해서 행복한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외발자전거는 관절에 무리 없이 평형감각을 발달시켜 두뇌 발달에 도움을 주고 척추를 바로 세워줘 균형 잡힌 몸을 만들어 준다. 특히 재미와 더불어 학생들의 자신감을 키워 줄 수 있는 운동이다. 사봉초는 특색교육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성취감을 느끼고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