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9:29 (일)
동원과기대 드론뿌시기팀, 드론 축구 우승
동원과기대 드론뿌시기팀, 드론 축구 우승
  • 임채용 기자
  • 승인 2023.10.17 2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 청소년드론챌린지 대회서
드론압수팀 3위·드론레이싱 3위
지난 14일 거제 청소년드론챌린지 대회 드론 축구 부문에서 우승을 거둔 동원과학기술대학교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14일 거제 청소년드론챌린지 대회 드론 축구 부문에서 우승을 거둔 동원과학기술대학교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원과학기술대학교(총장 손영우) 항공정비과, 헬기드론정비과, 전투드론부사관과 학생들이 지난 14일 2023 거제 청소년드론챌린지 대회에 출전해 대학·청년부 드론 축구 부문 우승과 3위의 성적을 거뒀으며, 드론 레이싱 부문에서도 3위의 성적을 거두었다.

이번 대회는 중소기업벤처부 창업진흥원, 교육부, 거제시가 공동 주최하고, 거제대학교,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거제메이커센터가 공동 주관해, 드론 조립 부문, 드론 레이싱 부문, 드론 축구 부문으로 대회가 진행 됐고, 동원과학기술대학교 학생들은 드론 축구 부문에 2팀 10명, 드론 레이싱 부문에 10명이 각각 참가했다.

드론 축구 부문에 박용민, 류한민, 이민창, 류건용(이상 항공정비과 2학년), 최윤경(전투드론부사관과 1학년) 학생으로 구성된 '드론뿌시기' 팀이 대학·청년부에서 우승했으며, 김민우, 고대영(이상 헬기드론정비과 2학년), 김건우, 박주현, 김다현(이상 항공정비과 2학년) 학생으로 구성된 '드론압수' 팀이 대학·청년부 3위를 차지했다.

개인전으로 치러진 드론 레이싱 분야에서 고대영, 김건우 학생이 대학·청년부 공동 3위을 수상해, 드론축구 부분과 드론 레이싱 부분에서 모두 입상하는 좋은 성적을 거뒀다.

참가선수 중 유일한 1학년 최윤경 학생은 "놀이 같은 수업으로 지루하지 않은 교육과 다양한 실습, 대학의 많은 지원으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고, 대회를 준비하며 자신의 역량도 많이 개발된 것 같아서 내년 대회에도 꼭 참가하고 싶다"고 말했다,

대회를 함께 준비한 항공정비과 차진훈 교수는 "학생들의 열정과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이 좋은 결과를 가져온 것"이라며 "학생 역량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교육과정 개편과 운영을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