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1:48 (일)
"여러 종류 축 작동법 조작하며 체험했죠"
"여러 종류 축 작동법 조작하며 체험했죠"
  • 이대형 기자
  • 승인 2023.10.09 2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교육청, 엑스포 현장 체험 교육
유치원·초등생 흥미·재미 전달
발명체험 교육에 참가한 학생들이 축의 원리로 움직이는 공룡 교구를 제작하고 있다.
발명체험 교육에 참가한 학생들이 축의 원리로 움직이는 공룡 교구를 제작하고 있다.

고성교육지원청은 지난 6~7일 경남고성공룡세계엑스포 현장에서 발명체험 교육을 운영했다. 고성발명교육센터에서 주관한 이번 행사는 센터 소속 정규 강사들을 통해 엑스포에 참여한 학생 중 체험이 가능한 유치원아부터 초등 고학년에 이르기까지 여러 연령대의 학생들에게 공룡을 소재로 흥미와 재미를 더한 조작활동 중심의 체험을 제공했다.

체험에 참여한 학생들은 센터의 특별교육 프로그램으로 마련된 발명체험교육으로 발명의 역사에 있어 상징적인 축에 대한 배움과 더불어 여러 종류의 축이 어떻게 작동하는지를 귀와 눈, 손으로 조작해 가며 체험했다.

이날 프로그램은 '공룡과 함께하는 발명 체험'를 주제로 고성의 백악기 공룡 알아보기, 축으로 움직이는 공룡 교구 제작 및 시연 활동으로 구성·운영됐다.

이미숙 교육장은 "고성공룡세계엑스포 연계 발명체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발명교육의 저변을 확대하는데 고성발명교육센터가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발명교육의 저변 확대로 창의적이고 자기주도적인 학생의 성장과 배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