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26 (일)
지역사회 건강한 리더의 활력 넘치는 마을 만들기 힘써요
지역사회 건강한 리더의 활력 넘치는 마을 만들기 힘써요
  • 박춘성 기자
  • 승인 2023.09.13 2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군 '이장 역량강화 워크숍'
2019년 이후 4년 만에 개최
한성덕 교수 리더십 강의 진행
남해군이 지난 12일 221개 전 마을 이장 대상으로 '남해군 이장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한 후 참석자들과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남해군이 지난 12일 221개 전 마을 이장 대상으로 '남해군 이장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한 후 참석자들과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남해군은 지난 12일 남해문화센터에서 221개 전 마을 이장을 대상으로 '2023년 남해군 이장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4년 만에 개최됐으며 '건강한 리더의 활력 있는 마을 만들기'를 주제로 지역 리더로서 주민을 위해 봉사하는 이장의 원활한 업무수행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221개 전 마을 이장을 비롯해 장충남 남해군수, 남해군의회 임태식 의장, 경남도의회 류경완 의원, 남해군의회 의원 등 230여 명이 함께 자리해 그간의 활동내용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식전공연, 개회식, 기념촬영, 특강 순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이어진 특강에서는 경상국립대 한상덕 교수가 '지도자의 인문정신과 실천'이라는 주제로 인문학 기반의 리더십 강의를 진행했으며, 지역사회 리더가 가져야 할 자세와 역할을 중심으로 다양한 사례를 소개해 재미와 공감을 이끌어냈다.

(사)전국이통장연합회 남해군지회 임지용 지회장은 "남해군 모든 이장들을 한자리에서 뵙고 소통할 수 있는 매우 뜻깊고 반가운 자리"라며 "사명감을 가지고 주민과 가장 가까이에서 소통하며 민·관 가교의 역할을 앞으로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충남 남해군수는 "앞으로도 우리 군은 행정 최일선의 지도자로서 직무능력을 높이고 마을가치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