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0:06 (일)
본지·무나카타 경제신문 협약
본지·무나카타 경제신문 협약
  • 박슬옹 기자
  • 승인 2023.09.11 2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사 교류로 문화 가교 역할"
마사시 나카무라(오른쪽) 무나카타 경제신문대표와 정창훈 경남매일 대표이사가 11일 협약을 체결한 후 사진을 찍고 있다.
마사시 나카무라(오른쪽) 무나카타 경제신문대표와 정창훈 경남매일 대표이사가 11일 협약을 체결한 후 사진을 찍고 있다.

일본 후쿠오카현 무나카타시 소재의 무나카타 경제신문과 경남매일이 11일 무나카타 시청에서 각 지역을 대표하는 신문사 간의 기사 교류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마사시 나카무라 무나카타 경제신문 대표와 정창훈 경남매일 대표이사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무나카타시와 김해시는 지난 1992년부터 자매결연을 맺어 지속적으로 문화·교육 및 행정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이날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다양한 문화·교육 관련 기사 교류를 통해 무나카타시와 김해시의 문화교류의 가교 역할을 할 것을 약속했다. 무나카타 경제신문은 세계문화유산 교육 등에 큰 관심을 갖고 있는 신문사로 다양한 방면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정창훈 대표이사는 "세계문화유산 교육에 있어 다양한 정보를 보유하고 있는 무나카타 경제신문과 협약을 체결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교류를 통해 김해시와 무나카타시가 더욱 가깝고 돈독한 관계로 발전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