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7:30 (일)
김해 엄마ㆍ소상공인 모여 물건 팔면서 소통 즐겼죠
김해 엄마ㆍ소상공인 모여 물건 팔면서 소통 즐겼죠
  • 장영환 인턴기자
  • 승인 2023.08.13 2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맘 순수카페, 프리마켓 운영
음식ㆍ의류ㆍ수공예ㆍ예술 작품 판매
지역민과 어울림 축제 확대 노력
지난 11일 김해 아이스퀘어몰 광장에서 김해맘 순수카페 회원과 소상공인들이 `문라이트 프리마켓`을 개최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지난 11일 김해 아이스퀘어몰 광장에서 김해맘 순수카페 회원과 소상공인들이 `문라이트 프리마켓`을 개최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있다.

김해맘 순수카페(대표 신지원)가 지난 11일 김해 아이스퀘어몰 광장에서 `문라이트 프리마켓`을 열었다고 13일 밝혔다.

문라이트 프리마켓이란 7~8월 한여름 밤 김해의 더위를 식히기 위해 기획된 프리마켓으로, 김해에 거주하는 `맘`과 지역 소상공인들이 함께 모여 물건을 판매하는 한편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일종의 축제 이벤트다.

프리마켓에서 판매되는 물건은 음식, 의류를 비롯해 수공예제품, 예술작품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종류로 구성됐다. 프리마켓 참여자들은 준비해 온 물건을 파는 것 외에도 지역민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방문객과 함께 어울렸다. 현재 10년 이상 프리마켓을 진행하고 있는 김해맘 순수카페는 향후 프리마켓을 지역민이 더욱 즐길 수 있는 축제로 만들기 위해 한층 많은 참여자를 모집하고 이벤트를 준비할 계획이다.

김해맘 순수카페 신지원 대표는 "김해맘 순수카페에서 운영하는 프리마켓은 단순히 물건을 판매하는 것이 아닌, 지역민이 모여 화합하고 소통하는 이벤트다"고 말했다.

이어 "과거 5~6명에서 시작한 작은 행사가 지금과 같이 확대된 것처럼 앞으로 이곳을 지역민의 만남의 장소,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장소로 만들고 싶다"고 밝혔다.

다음 프리마켓은 오는 25일 오후 6시 아이스퀘어 광장에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