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8:24 (일)
창원영재학생들, 현장체험학습에서 탐구역량을 키우다
창원영재학생들, 현장체험학습에서 탐구역량을 키우다
  • 경남교육청
  • 승인 2023.07.30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방학 현장체험학습 실시
창원 지역 학생들이 체험학습 시간을 갖고 있다.

창원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원장 오경문)은 2023년 7월 29일(토) 경남로봇랜드에서 31개반 563명의 학생과 62명의 교사가 참여하는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학생들은 경남로봇랜드 내에 위치한 다양한 로봇 전시 시설(로봇팩토리움, 로봇판타지아)과 체험시설(VR스포츠, F1 레이싱카 만들기, 로봇공예)을 관람하고 체험하였다.

경남로봇랜드에서 전반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한 학생들은 이후 각반의 특성에 맞추어 8월 5일부터 8월 26일까지 부산과학관, 수산과학관, 부산글로벌빌리지, 대구과학관, 대전국립과학관 등에서 반별 현장체험학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장체험학습에서 탐구 동기를 얻은 학생들은 이후 멘토수업, 학급별 창의융합 프로젝트 수업과 연계하여 11월 11일에 수업 산출물 발표회에서 각 모둠별 프로젝트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체험활동은 학생들에게 미래교육이 지향하는 과학기술 창조력을 경험하고 인문학적 상상력을 키우며 창의 융합형 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소중한 배움의 기회가 되었다.

창원영재교육원 초등과학2반 이은빈 학생은 “영재교육원에서 배우는 미래 과학기술을 실제로 체험해 볼 수 있어서 즐거웠고, 다양한 인공지능 로봇의 작동 원리를 배우면서 나의 꿈인 과학자의 활동을 경험해 보았다”고 의미있는 진로체험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오경문 원장은 여름방학중 현장체험학습에 대해 “1학기 동안 교실과 실험실에서 영재 수업을 받은 학생들이 교실밖 체험을 통해 프로젝트 과제를 위한 탐구역량 기회를 가지는 시간”이라고 설명하며 “앞으로도 창원교육지원청은 영재교육원 학생들에게 다양한 학습경험의 기회를 주겠다”라며 영재교육의 지속적인 지원을 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