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21 (일)
거제교육지원청, 2023 특수교육대상자 대학 진학 설명회
거제교육지원청, 2023 특수교육대상자 대학 진학 설명회
  • 경남교육청
  • 승인 2023.06.29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통영·고성지역 중·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학부모·담당교사 대상
2023 특수교육대상자 대학 진학 설명회가 열리고 있는 모습.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훈)은 6월 28일(수) 소노캄 거제에서 거제·통영·고성지역 중·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학부모·담당교사를 대상으로‘2023. 특수교육대상자 대학 진학 설명회’를 했다.

이번 대학 진학 설명회는 거제·통영·고성지역의 특수교육대상 학생의 대학교 진학 및 대학 생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고등학교 및 특수학교 전공과 졸업 이후 진로 결정에 필요한 다양한 길잡이를 제공하는 데 의미가 있었다.

경상남도교육청 진로교육과 김종승 장학관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대학진학 관련한 전반적인 내용과 지원절차를, 부산과학기술대학교와 거제대학교에서는 각 대학의 교육과정과 대학생활을 안내해 주었다. 특히, 대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는 학부모, 특수교육대상학생, 담당교사들에게 현재 나사렛대학교에 재학중인 선배의‘슬기로운 대학 생활’경험을 듣는 시간은 대학생활에 대한 두려움, 고민 등을 해소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는 “우리 아이가 어디로 진학할지에 대해 고민이 많았는데 담당 교수님들께서 교육과정과 학과 특성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해주셔서 좋았고 재학생에게 듣는 대학 캠퍼스 생활 경험이 대학 입학을 결정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라고 말했다.

거제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 김중회 과장은 “이번 설명회에 많은 학부모와 담당교사 및 학생들이 참여해 충분한 정보를 제공받아 학생들의 특성에 맞는 적절한 교육기관을 선택하고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됐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