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7:31 (일)
`진주 K-기업가정신` UN 중기의 날 초청받다
`진주 K-기업가정신` UN 중기의 날 초청받다
  • 이대근 기자
  • 승인 2023.06.25 2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규일 시장, 27일 `정신` 기조연설
유엔 본부ㆍ조지워싱턴대 방문

진주시가 K-기업가정신을 세계 중소기업의 새로운 시대정신으로 전파한다.

진주시는 조규일 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K-기업가정신 확산 글로벌 대표단이 26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미국 뉴욕, 워싱턴 D.C.와 브라질 상파울루를 방문한다고 25일 밝혔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방문 기간 중 26일 세계중소기업협의회(ICSB) 임원진과의 면담을 시작으로 오는 27일에는 UN 중소기업의 날 행사 기조연설, 28일에는 조지워싱턴대학교 학생들과 교수진을 대상으로 특별강연, 30일에는 `영상 및 소리 박물관`과 업무협약 MOU를 체결할 예정이다.

진주시 글로벌 대표단의 이번 미국 UN 방문을 진주 K-기업가정신 세계적 확산의 결정적인 분기점으로 보고 행사 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글로벌 대표단은 26일 ICSB 임원진을 만나 UN 중소기업의 날 행사에 대한 사전 간담과 함께 오는 7월 ICSB와 공동으로 개최하는 `K-기업가정신 진주 국제포럼`의 세부적인 사항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진다.

오는 27일 UN 중소기업의 날 행사에서는 조규일 진주시장이 `대한민국 기업가정신의 수도, 진주`를 주제로 글로벌 창업주를 배출한 진주시의 저력, 남명 조식의 경의사상으로부터 이어진 진주 K-기업가정신의 원류, 진주시의 K-기업가정신 세계적 확산 노력, 새로운 시대정신으로서의 진주 K-기업가정신의 가치 등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글로벌 대표단은 서양의 기업가정신과 차별되는 K-기업가정신의 원형을 분석한 `한국 기업가정신의 원류` 논문을 행사 참석자에게 배포해 K-기업가정신과 진주시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고취 시킬 예정이다. 대표단은 28일에는 ICSB의 회장이자, 조지워싱턴대 교수인 아이먼 타라비쉬 박사의 초청을 받아 비즈니스 스쿨로 유명한 조지워싱턴대를 방문한다. 조규일 시장은 이날 조지워싱턴대 재학생과 교수진을 대상으로 진주 K-기업가정신에 대한 특별강연을 가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