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5:54 (일)
거창 항노화랜드 잔도길 등 조성 총력
거창 항노화랜드 잔도길 등 조성 총력
  • 이우진 기자
  • 승인 2023.06.25 2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설계용역 중간보고회
노선 수립ㆍ타당성 추가 논의

거창 항노화힐링랜드 잔도길 조성사업 실시설계용역 중간보고회 진행 모습.

거창군은 지난 23일 군청 상황실에서 `거창 항노화힐링랜드 잔도길 조성사업 실시설계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거창 항노화힐링랜드 잔도길 조성사업은 힐링랜드 내 Y자형 출렁다리와 연계한 새로운 관광 아이템을 조성해 관광객의 재방문율 높여 거창의 교류인구를 늘리고, 수려한 산림자원을 활용해 특화된 휴양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사업 기간은 지난해부터 오는 2025년까지 총사업비 50억 원 규모로 힐링랜드 내 Y자형 출렁다리와 연결해 견암폭포까지 잔도길 330m, 탐방로 280m, 전망대 2개소를 설치할 계획이다.

이번 보고회는 구인모 군수를 비롯한 관계 공무원, 민간전문가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4월부터 추진해 온 용역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용역을 수행하는 ㈜삼안의 배한수 부장이 입지분석 및 현황측량을 통해 수립한 잔도길에 대한 기본적인 노선을 발표한 뒤 참석자들이 노선수립에 대한 타당성과 앞으로 추가해 나아갈 방향을 논의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거창 항노화힐링랜드 잔도길이 조성되면 거창의 새로운 관광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설계 시 잔도 노선과 지반에 대한 안전 검토를 철저히 해 힐링랜드를 방문하는 관광객이 안심하고 잔도길을 즐길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