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3 (일)
진주교육청, 감염병 이해ㆍ결핵환자 대응훈련
진주교육청, 감염병 이해ㆍ결핵환자 대응훈련
  • 이대근 기자
  • 승인 2023.06.19 2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ㆍ중ㆍ고 특수학교 보건교사 연수
`경남 주요ㆍ학교 감염병` 주제 강의
지난 16일 KSPO 스포츠가치센터에서 감염병이해 및 결핵환자 발생 시 대응을 위한 모의훈련 연수를 실시했다.
지난 16일 KSPO 스포츠가치센터에서 감염병 이해 및 결핵환자 발생 시 대응을 위한 모의훈련 연수를 실시했다.

진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외숙)은 지난 16일 KSPO 스포츠가치센터에서 진주 지역 내 초ㆍ중ㆍ고ㆍ특수학교 보건교사(담당자) 92명을 대상으로 감염병의 이해 및 학교에서 결핵환자 발생 시 대응을 위한 모의훈련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 내 감염병 발생 시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경상남도감염병관리지원단 양혜련 부단장이 `경상남도 주요 감염병 및 학교 감염병 이해`라는 주제로 강의했다.

또 신솔희 선임연구원의 학교 결핵 발생 사례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학교 구성원, 교육지원청, 보건소 등으로 역할별 활동과 상황별 4단계(△학교 내 결핵 유증상자 발생 단계 △의료기관으로부터 확인받은 결핵(의심)환자 발생단계 △학교 내 유행확산 차단 단계 △학교 내 유행종결 및 복구 단계)로 나눠 조별 토론식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모의훈련 실시 후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관람으로 장기간의 코로나19 대응에 지친 보건업무 담당자의 심신을 위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외숙 교육장은 "이번 모의훈련을 계기로 학교 내 결핵환자 발생 시 신속하고 효과적인 대응으로 학교 운영 정상화를 기대하며, 학교 교육환경에서 벗어나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에서 아름다운 풍경을 보면서 장기간 이어진 코로나19 대응으로 지친 몸과 마음이 힐링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