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9:54 (일)
`직업교육 혁신지구` 정책 이해 지원 총력
`직업교육 혁신지구` 정책 이해 지원 총력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3.06.13 2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 사업 주체별 공동연수회
정책 방향ㆍ추진 전략 등 공유ㆍ논의

경남교육청은 지난 8~9일 사천 아르떼리조트와 캔코아에어로스페이스에서 직업교육 혁신지구 정책을 이해하고 사업 주체별 계획을 공유하는 공동 연수회를 열었다.

이번 행사에는 혁신지구를 운영하는 진주ㆍ사천ㆍ고성ㆍ창원ㆍ김해 등 지자체와 해당 지역 교육지원청, 한국지멘스, 다쏘 코리아,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 김해의생명진흥원, 한국항공우주산업(KAI) 제조분과 협의체, 경남아이시티(ICT)협회, 벤츠 경남 자동차, 경남로봇재단, 김해상공회의소, 18개 참여 직업계고 관리자 등 12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번 연수에는 교육부가 선정한 3개 지구에 경남형으로 추진 예정인 거창, 거제, 밀양 지역을 추가해 4개 직업계고 관리자와 담당자도 함께했다.

공동 연수회는 혁신지구 참여 주체들이 만나 향후 정책 방향과 추진 전략을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이다.

지난 8일에는 △3개 지구, 15개 기관의 추진 전략 발표 △지구 통합 협력위원, 실무 협의회를 열었다. 9일에는 △의생명 지구 참석자를 대상으로, 연세대 원주 의과대학 빅데이터 플랫폼 사업단 육현 교수의 `디지털 헬스케어 비대면 건강관리사업의 현재와 미래` 특강 △항공 지구 참석자 대상으로, 항공기 우수 국제적 기업인 캔코아에어로스페이스 항공기 제작 현장 방문 등 참여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전문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