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1:03 (일)
"창원시장, 문화재단 임용후보 철회해야"
"창원시장, 문화재단 임용후보 철회해야"
  • 박슬옹 기자
  • 승인 2023.05.08 2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인사검증TF 1인 시위
"서류 심사 부실하게 이뤄져"
국힘만 참석 보고서 채택 할듯
한은정 창원시의원이 8일 창원 시청 앞에서 조영파 창원문화재단 대표이사 임용후보자 결정 철회를 촉구하는 1인 시위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한은정 창원시의원이 8일 창원 시청 앞에서 조영파 창원문화재단 대표이사 임용후보자 결정 철회를 촉구하는 1인 시위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경남 창원시의회 인사검증 TF가 8일 창원 시청 앞에서 조영파 창원문화재단 대표이사 임용후보자 결정 철회를 촉구하는 1인 시위를 시작했다.

이날 첫 번째 1인시위 주자로 나선 한은정 의원은 `엉터리 서류심사`와 `보은인사`를 지적하며 "홍남표 창원시장은 조 후보자에 대한 임용후보자 결정을 철회하라"고 요구했다.

앞서 민주당 인사검증TF는 조 후보자에 대한 서류심사에서 경력증명서 서류 미비 등 미달 사항이 확인됐음에도 심사가 부실하게 이뤄졌다고 지적했다.

또 조 후보자가 문화예술 분야에 있어 비전문가임에도 임용후보자로 결정된 것은 홍 시장의 후보 시절 선거캠프의 공동 선거대책위원장을 맡고, 당선 이후에 인수위원장을 맡은 것에 대한 보은인사라고 지적했다.

조 후보자에 대한 창원시의회 차원의 인사청문 경과보고서 채택 여부는 9일 국민의힘 의원들만 참여한 가운데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민주당은 다음 본회의가 열릴 예정인 오는 10일까지 1인 시위를 이어가며 홍 시장을 상대로 조 후보자의 임용 철회를 촉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