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0:53 (일)
만학도 꿈ㆍ희망 다진 힐링캠프서 성공 배움 꿈꾸다
만학도 꿈ㆍ희망 다진 힐링캠프서 성공 배움 꿈꾸다
  • 박춘성 기자
  • 승인 2023.01.31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대학 인성ㆍ심리지원 캠프
`직업역량강화 프로그램` 바탕 추진
맞춤형 심리치유ㆍ집단상담 실시
남해대학에서 개최한 힐링캠프에 참석중인 만학도들의 모습.
남해대학에서 개최한 힐링캠프에 참석중인 만학도들의 모습.

경남도립남해대학(총장 조현명)이 남해대학에 재학 중인 만학도들을 위한 인성 및 심리지원 힐링캠프를 개최했다.

남해대학은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1박 2일간 인재니움사천연수원에서 김주현 사업부단장 외 교직원들과 재학생 등 약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늦깎이 재학생들을 위한 힐링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힐링캠프는 남해대학 혁신지원사업단(단장 남기주)에서 대학종합발전계획 취ㆍ창업지원활동 혁신을 위한 추진과제 중 `직업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에 근거하여 추진한 것으로, 학생 맞춤형 지원 혁신을 위한 진로지도체계 구축 및 운영 차원에서 특별히 기획한 행사다.

1박 2일 동안 혁신지원사업단에서는 참석한 만학도들을 대상으로 △인성 및 심리지원 프로그램 `마음치유 집단상담` △만학도 대상 특강 `나를 위한 시간을 가지다` △ 학생 심리 지원을 위한 힐링 체험 프로그램 등 늦깎이 재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행사에 앞서 김주현 혁신지원사업단 부단장은 "만학도로 생활하면서 느낄 법한 다양한 애로사항이 있을 줄 안다"며 "이번 행사가 늦깎이 대학생들을 위한 심리치료와 지원에 목적을 둔 만큼 다양한 체험을 통해 진정한 힐링을 경험하고 성공적인 대학 생활을 이어 나가게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만학도들 역시 "힐링캠프를 마련해 준 대학에 감사한다"며 "이번 행사 덕분에 만학도의 꿈과 희망을 다시 한번 다지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남해대학 혁신지원사업단은 행사가 진행되는 1박 2일간 코로나19 감염증 예방과 숙박 및 교통시설에 대한 사전점검 등 참가자들의 안전확보를 최우선 순위에 두고 모든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