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2:10 (일)
왕의 남강! 2022년 한국여자축구연맹전 3관왕!
왕의 남강! 2022년 한국여자축구연맹전 3관왕!
  • 경남교육청
  • 승인 2022.11.21 2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상해본다. 푸른 잔디 위에서 친구들과 신나게 축구를 하고 벤치에 앉아 꺼낸 투명한 병. 남강 3관왕 기념 음료수 ‘왕의 남강’. 표면의 물방울을 손으로 쓱 닦아내니 선명하게 드러나는 성분 표시. 『감독과 코치 역량(국내산), 선수의 인내심과 열정, 교직원과 학부모와 친구들의 응원, 인조 구장, 운동장 조명, 게토레*, 허*초콜렛드링크, 오*온 에너지바 외 276가지』.
‘왕의 남강’을 시원하게 들이킨 아이는 파란 축구공과 함께 다시 푸른 잔디 위로 뛰어든다.

뛰어난 빌드업과 빠른 스피드로 무장한 남강초WFC(단장/교장 이옥숙)는 4월 춘계연맹전, 7월 여왕기, 8월 선수권 우승으로 3관왕을 달성하고 11월 추계 대회를 준우승으로 마무리하며 2022년 한국여자축구연맹에서 개최한 4개 대회에서 3관왕을 차지했다.
선수권 결승 상대였던 충주 남산초와의 예선 첫 경기 5:1 승리를 시작으로 대전 대양초전 11:0 으로 조 1위로 진출한 8강 만난 상대는 신하초. 예상보다 거친 플레이로 일관한 상대에 특유의 스피드와 골키퍼의 눈부신 선방으로 2:1로 신승, 4강에서 만나는 팀은 첫경기에서 마주친 남산초였다. 예선에서는 큰 점수차로 승리를 가져왔지만 4강 경기는 다른 양상을 보였고 남강초는 후반 한골을 지켜내며 1:0으로 승리하고 결승에 진출했다. 전국소년체전 우승팀이자 춘계대회 결승에서도 만났던 경북 상대초가 이번에도 어김없이 남강의 상대였다. 팽팽한 흐름을 이어가던 양팀은 치열한 공방전을 벌였고 후반 10여분을 남기고 터진 상대초의 득점으로 0:1 아쉽게 석패했다.

아무리 실력 있는 팀이라도 1년 내내 클래스를 유지하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이다. 특히 선수층이 얇아 매번 모든 선수가 경기를 소화해야 하는 경우는 더욱 그렇다. 늘 따라다니는 크고 작은 부상, 학업을 병행하며 대회 전후 마인드 컨트롤까지 병행해야 하는 아이들. 주축 선수들의 졸업 후 성적을 낙관할 수 없었던 올해 초에도 선수들의 잠재력을 끌어올리고 팀에 녹아들 수 있도록 모든 것을 쏟아부은 감독과 코치, 힘든 시간 속에서 스스로를 이겨낸 선수들에게 세 개의 우승기는 더 값진 결과일 것이다.
‘세번의 우승은 팀의 승리이자 우리 모두의 쾌거입니다. 남강이라서 자랑스럽습니다. 감사합니다.’ 현장에서 기쁨을 함께하며 내년을 기약한 이옥숙 교장의 소감에는 아이들과 교육공동체를 향한 자부심과 고마움이 가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