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0:00 (일)
김해시, 도시재생 혁신ㆍ우수성 인정
김해시, 도시재생 혁신ㆍ우수성 인정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2.10.26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박람회 대상 2개 수상
시장, 권역별 위원장 위촉
홍태용 김해시장(가운데) 등이 `2022 대한민국 도시혁신 산업박람회` 도시재생부문 도시혁신 `대상` 등 수상을 자축하며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홍태용 김해시장(가운데) 등이 `2022 대한민국 도시혁신 산업박람회` 도시재생부문 도시혁신 `대상` 등 수상을 자축하며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김해시가 도시재생사업 우수성을 전국적으로 인정받았다.

김해시는 지난 25일 경기도 용인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2022 대한민국 도시혁신 산업박람회`서 도시재생 부문 도시혁신 `대상`과 도시재생협치포럼 도시재생 우수 지자체 `대상`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또 홍태용 김해시장은 이번 박람회에서 도시재생협지포럼 권역별(부울경)위원회와 지역맞춤산업위원회 공동위원장으로 위촉됐다.

4회째를 맞은 이번 박람회는 국토교통부와 4개 기관이 공동 주최하고 지자체ㆍ공공기관ㆍ민간기업 등이 참여해 지난 25일부터 오는 28일까지 4일간 개최된다.

도시재생 정책과 도시혁신 기술을 공유하고 도시재생의 새로운 방향 제시 등 도시재생ㆍ정비산업의 우수사례를 교류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도시혁신 대상은 국토교통부에서 도시재생사업 추진 성과가 우수한 지자체, 기업, 민간단체 등에 주는 상으로 시는 도시재생 공공부문 지역특화 분야에서 원도심 도시재생 회현연가 조성사업이 문화ㆍ관광ㆍ상권 등 지역자산을 활용한 지역특화 및 활성화에 있어 높은 평가를 받아 도시혁신 대상(국토교통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또 김해시는 박람회 개막식 전 도시재생 광역협치 플랫폼 단체인 도시재생협치포럼 행사에서도 원도심 도시재생 지역 공동체 활성화 등 도시재생 유공을 인정받아 우수 지자체 `대상`을 수상했다.

홍태용 시장은 "이번 수상은 지역자원을 활용해 지역을 활성화하고자 하는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으로 일궈낸 결과물"이라며 "주민들의 삶터가 개선되고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도록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