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07 14:53 (목)
오감을 만족하는 통영 여행, 통영 맛집 ‘통영밥상갯벌’에서 한 상차림 즐기기
오감을 만족하는 통영 여행, 통영 맛집 ‘통영밥상갯벌’에서 한 상차림 즐기기
  • 김영호
  • 승인 2018.07.1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랜만에 찾아도 한결같이 즐거운 여행지가 있다. 산과바다를 동시에 아우르는 여행지로 볼거리,즐길거리,먹거리가 풍부한 통영은 무더운 여름을 피해 떠나기 좋은 관광지다.경상남도 통영은 최근 SNS에서도 뜨겁게 떠오르는 여행지로 여름 여행을 준비하는 여행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얼마 전 개장한 루지로 인해 통영을 방문하는 여행객이 전년보다 더 늘었다.

바퀴 달린 루지를 타고 1.5km 길이의 트랙을 따라 내려오게 되는데, 국내에서 루지를 탈 수 있는 곳은 통영이 유일하다. 루지 외에도 골목길에 벽화가 그려져 있는 동피랑 벽화마을, 이순신공원, 통영해저터널 등이 대표 통영 여행코스이다. 또한 국내 관광용 케이블카 중에서 가장 긴 코스를 자랑하는 한려수도 조망 통영케이블카 역시 빼놓을 수 없는 통영가볼만한곳이다.
그렇다면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통영 맛집은 어디가 있을까?

통영시외버스터미널과 통영스탠포드호텔, 통영 펜션이 주변에 있어 접근성이 좋고 가성비가 좋아 관광객들의 발길이 연이어지는 음식점이있다. 통영시 항남동에 위치한 ‘통영밥상갯벌’은 통영지역 고유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깔끔한 한식 메뉴와 함께 모든 메뉴에 제철 생선요리와 나물, 국, 튀김요리 등의 반찬들이 기본적으로 차려진다.

통영 밥집 '통영밥상갯벌'은 제철 식재료를 바탕으로 통영나물과 함께 생선구이, 생선회, 전, 잡채, 생멸치회로 구성된 통영밥상(15,000원)이 대표적이다. 남해에서 잡은 멸치에 미나리와 양파를 넣고 매콤한 특제소스 위에 콩가루를 넣어 먹으면 멸치 자체의 비린맛은 쏙 빼고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어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다.이 외 굴밥,굴전,굴회,석화찜,굴버터구이등의 굴코스요리로 구성된 가마솥굴밥세트가 인기다.

또한 이곳의 시그니쳐 메뉴 멍게젓갈은 생멍게로 조미료 없이 직접 만드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통영밥상갯벌'은 통영의 전통적인 조리법으로 건강과 맛을 살린 웰빙음식을 선보여 관광객은 물론 현지주민들까지도 즐겨찾는 통영 맛집 지도 선두주자가 되었다.

업체관계자는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린 자극적이지 않은 맛으로 입맛을 자극하여 보다 건강한 식사를 할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