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브라더스, “신용불량자중고차할부 등 중고차할부구매 시 필요한 서류 꼼꼼히 챙겨야”
중고차브라더스, “신용불량자중고차할부 등 중고차할부구매 시 필요한 서류 꼼꼼히 챙겨야”
  • 최은석 기자
  • 승인 2018.07.12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와 경기 침체 등으로 신차보다 중고차를 선호하는 현상이 두드러지면서 신차 등록대수보다 중고차 등록대수가 높게 나타나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중고차는 신차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중고차할부 진행 시 목돈 지출에 대한 부담도 크게 줄어든다는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특히 중고차할부구매 시에는 개인회생중고차할부, 신용회복중고차할부, 신용불량자중고차할부 등 할부 진행이 쉽지 않은 소비자들도 자체 할부사를 운영하는 업체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에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다. 하지만 중고차 전액할부 조건을 확인하는 경우 필요 서류를 구비해 상세한 상담을 갖춰야 안전한 중고차 구입이 가능하다.

특히 허위매물로 고객을 유혹하는 업체의 경우 할부가 어려운 저신용자 등을 타겟으로 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시세보다 너무 저렴한 매물의 경우 조심하는 것이 좋고, 대학생중고차할부나 주부중고차할부 등 중고차할부조건을 확인하기 어려운 소비자일수록 신중하게 업체를 선택해야 한다.

중고차전액할부 진행 시에는 인감증명서 2통과 등본 2통, 운전면허증 사본, 통장사본이 필요하며 할부 없이 현금, 카드 구매 시에는 운전면허증만 구비하면 된다. 또한 업체 선택 시에는 VIP 심사자가 직접 심사하는 자체 할부사를 운영해 안전하고 원활한 중고차 할부를 지원하는지 확인해야 한다. 자체 할부사는 무분별한 할부 조회로 인한 등급 하락의 위험성을 낮추고 특별 예외 승인으로 할부 승인율을 높여 보다 안전하고 합리적인 중고차전액할부 진행이 가능하다.

중고차브라더스 관계자는 “신용등급으로 인해 할부 진행이 쉽지 않은 경우 업체 선택, 서류 준비 등을 더욱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며 “자사의 경우 자체 할부사 운영으로 VIP심사자가 직접 저신용자와 개인회생자, 신용불량자들을 심사하며 중고차할부최저금리를 적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기업형 중고차 업체 중고차브라더스는 대학생중고차할부, 주부중고차할부, 군미필중고차할부와 더불어 신용등급으로 인해 중고차할부구매에 어려움을 겪는 저신용자 중고차전액할부, 개인회생중고차전액할부, 신용회복중고차전액할부의 수월한 진행을 돕는 합리적인 중고차할부 조건을 제시하며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