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35 (일)
버진왁싱 장순영 대표 “왁싱, 일상적인 시술로 거듭나길 바라”
버진왁싱 장순영 대표 “왁싱, 일상적인 시술로 거듭나길 바라”
  • 박양기 기자
  • 승인 2018.07.10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버진왁싱 장순영 대표

우리나라 뷰티업계는 짧은 시간에 큰 성장을 보였다. 이에 상응하듯 미디어는 다양한 뷰티 분야를 소개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시청자들에게 뷰티 정보를 전달했다. 어느새 뷰티프로그램은 시즌별로 기획되어 그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많은 뷰티 분야 중 왁싱은 점차적으로 성장한 시술이다. 서양에서는 드라마 ‘섹스앤더시티’ 주인공 캐리 브래드쇼가 브라질리언 왁싱을 받는 장면이 브라운관을 통해 소개되면서 일반인들 사이에서도 왁싱이 더욱 유명해지고 대중화되었다. 최근 우리나라 또한 왁싱 산업이 성장하면서 왁싱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이들이 많아졌다. 

과거 왁싱은 우리에게 매우 낯선 시술이었지만 위처럼 미디어와 유명 연예인들을 통해 왁싱의 장점이 소개되면서 왁싱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넓어졌다. 

신림동에 위치한 왁싱샵 ‘버진왁싱’의 장순영 대표는 왁싱이 주목받기 전부터 왁싱업계에 뛰어들었다. 장순영 대표는 왁싱업계에 대해 위생과 미용상으로 자기관리를 하는 고객층이 늘어나는 만큼 일상적인 시술로 자리 잡으며 대중화 될 것이라고 말한다. 장순영 대표를 만나 왁싱업계 동향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볼 수 있었다. 
                                 
Q. 버진왁싱은 어떤곳인가?

버진왁싱은 서울 신림동에 위치한 왁싱샵입니다. 버진왁싱은 2009년도에 문을 열어 발 빠르게 왁싱업계에 뛰어들었고 왁싱 하나만을 연구하며 시술하는 왁싱 전문샵입니다. 또한 대표인 저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트레이너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Q. 왁싱의 장점에 대해 설명 부탁드린다. 

여러 제모방법 중에 하나인 왁싱은 천연재료를 이용하는 시술로 예민한 피부나 임산부에게도 안전한 미용시술로 알려져 있습니다. 단순히 털 제모 뿐만 아니라 모가 줄어들면서 생기는 모공축소 효과와 피부에 쌓인 각질제거 효과로 부드러운 피부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한 번의 왁싱으로 7~10일정도 털이 자라지 않아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께도 추천합니다. 피부 속에 있는 모근을 제거하기 때문에 부위별 주기를 잘 맞추신다면 모가 가늘어 질뿐만 아니라 제모효과도 크게 얻으실 수 있습니다.

Q. 어떤 제품을 사용하고 있나. 

왁스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자면 왁스는 크게 하드왁스, 소프트왁스로 구분됩니다. 하드왁스는 음모, 눈썹, 겨드랑이처럼 굵은털 제모용이고 소프트왁스는 팔, 다리처럼 부드러운 털 제모용이라 보시면 됩니다. 대부분의 샵이 하드왁스 한 가지 소프트왁스 한 가지를 사용해 시술합니다. 하지만 저희 버진왁싱에서는 계절별, 피부 타입 별, 모질 별로 선택해 시술할 수 있도록 하드왁스 18가지, 소프트왁스 13가지로 나눠진 왁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왁스온도가 낮아 화상에 안전할 뿐만 아니라 시술 후 생길 수 있는 모낭염, 인그로운헤어 등 트러블을 관리할 수 있는 사후관리 제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왁스와 사후관리제품 모두 호주의 Lycon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사진=버진왁싱 내부

Q. 최근 왁싱샵이 늘어나는 만큼 전문성결여에 대한 우려에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왁싱 메뉴가 20가지 이상이며 피가 흐르는 진피층 밑에 위치한 모근을 뽑는 시술인 만큼 철저한 위생교육과 제대로 된 전문교육이 필요합니다. 교육생들은 교육만 하시는 선생님 보다는 현장에서 시술경험이 많은 선생님께 교육 받길 추천해 드리며 시술을 받기 위해 샵을 선택하시는 고객님들은 가격할인과 브라질리언왁싱 만을 광고하는 샵 보다는 바디와 페이스를 같이 하는 샵을 선택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브라질리언, 바디, 페이스왁싱이 모두 마스터 되어있는 샵이 왁싱전문샵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왁싱 시장이 확대되면서 자리매김 하기 위한 성장통인 만큼 자연스럽게 전문적인 샵만 살아남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Q. 앞으로 왁싱업계의 동향의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흔히들 왁싱이라고 하면 매스컴에서 많이 소개된 브라질리언왁싱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마, 눈썹, 인중등 페이스왁싱과 겨드랑이, 팔, 다리처럼 바디왁싱을 원하시는 고객분들이 늘어나면서 왁싱이 남녀노소 할 것 없이 확대 되어 가고 있습니다. 왁싱샵이 늘어나는 이유도 털의 불필요함을 느낀 고객 분들이 여러 가지 제모법을 직접 접해 본 후 왁싱을 선택해 주셨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앞으로 위생상, 미용상으로 자기관리를 하시는 고객층이 늘어나는 만큼 일상적인 시술로 자리 잡으며 대중화 되리라고 생각되어 집니다.

Q. 버진왁싱만의 특별성은 무엇인가. 

저희 샵은 위생에 기본이 되는 일회용 제품 사용은 물론 샵 위생관리를 위해 세심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긴장을 많이 하시는 시술인 만큼 고객이 편안한 마음을 느낄 수 있도록 잔잔한 음악선곡과 아로마 향기로 버진왁싱 만의 특별한 분위기를 만들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남자 선생님이 따로 계서서 커플고객이 편하게 방문하실 수 있고 선생님마다 전문파트를 나눠 부위별로 좀 더 안전하고 완벽한 시술을 받을 수 있게 하였습니다.

Q. 앞으로 버진왁싱을 운영하시면서 목표가 있다면 무엇인가

고객 한 분 한 분께 정성을 다하자는 신념으로 샵을 시작한지 올해로 10년째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고객님들 덕분에 샵이 조금씩, 조금씩 발전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목표가 있다면 저희 샵만이 가지고 있는 시술력과 분위기 그리로 신념을 유지할 수 있도록 샵 운영을 시스템화하고 그것을 체계화 하여 더욱 많은 고객분 들께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 싶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