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8:38 (일)
사립유치원 공공성 강화 기대
사립유치원 공공성 강화 기대
  • 김명일 기자
  • 승인 2016.12.19 2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 매뉴얼 연수
▲ 도 교육청은 지난 17~19일 경남유아교육원에서 사립유치원 원장 및 행정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사립유치원 업무매뉴얼 연수를 실시했다.
 경남교육청(교육감 박종훈)은 지난 17~19일 경남유아교육원 3층 대강당에서 도내 사립유치원 268개원 원장 및 행정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사립유치원 업무매뉴얼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지난 8월 22일 사립유치원에 대한 회계운영실태 특정감사 결과 발표에 따른 사립유치원 공공성 강화를 위한 특별대책에 대한 후속 조치로 잘못된 사례가 반복되지 않도록 안내하고 아울러 사립유치원 회계의 건전성과 투명성을 유도하기 위한 것이다.

 매뉴얼은 학사, 인사ㆍ복무, 일반ㆍ행정, 회계ㆍ재무 4권으로 이뤄졌고 사립유치원에서 업무 시 참고할 내용을 전반적으로 제시하고 각 업무에 대한 절차와 규정, 서식을 담아 행정업무 처리 시 활용하기 쉽도록 구성했다.

 또한 업무매뉴얼과 함께 개발된 공용회계프로그램은 내년 1월 중 시행되는 ‘사학기관 재무ㆍ회계규칙’을 반영해 예산ㆍ결산, 수입ㆍ지출, 호봉ㆍ급여의 전반에 활용되도록 보급될 예정이다.

 연수에 참여한 원장은 연수받는 8시간 동안 빠듯했지만 현장에서 필요한 내용으로 이뤄져 시간이 어떻게 지나가는지 모르겠다며 앞으로 연수를 확대해 줄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최훈 초등과장은 “업무매뉴얼이 사립유치원의 업무 능력과 교육행정 서비스 질 향상, 유아 교육 공공성 강화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해 회계 및 행정업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립유치원의 고충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