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8:09 (일)
감천초, 감천 축제 및 알뜰 나눔 바자회
감천초, 감천 축제 및 알뜰 나눔 바자회
  • 경남교육청
  • 승인 2016.04.08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 감천초등학교(교장 김병남)는 4월 5일 ‘가족과 하나 되어 행복 키우기 프로젝트’로 “친구야, 사랑해. 부모님, 사랑합니다.” 주제로 「2016학년도 감천 축제 및 알뜰 나눔 바자회」를 본교 운동장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 날 행사에는 가족과 함께 벚꽃 향기 가득한 봄 밤의 행복한 추억을 만들고자 약 160여명의 학생, 교사, 학부모, 지역 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활짝 핀 벚꽃을 배경으로 보물찾기, 기부행사, 페이스페인팅, 소원적기, 흡연예방캠페인, 알뜰 나눔 바자회, 가족 장기 자랑, 캠프파이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졌다.

또한, 2016학년도 감천축제는 초등교사 동아리의 로봇공연, 교장선생님의 색소폰 연주, 유치원생들의 합창 공연 등 감천교육공동체의 참여로 색다른 경험을 함께 공유할 수 있는 하나의 프로젝트형 축제로 발전시켰다.

특히, 이번 행사를 축제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알뜰 나눔 바자회를 통해 얻은 수익금 및 학생들의 자발적 참여로 이루어진 기부금을 1학교 1복지단체와 굿 네이버스-울산경남본부에 기부함으로써 보다 의미 있는 행사가 이루어졌다.

이번 축제에 참가한 1학년 학부모는 “처음 감천축제에 참여하는데, 활짝 핀 벚꽃 아래 가족끼리 다양한 활동을 하며 즐길 수 있고, 특히 아이들의 공연과 특별공연행사가 있어서 의미 있는 추억으로 남을 것 같아 너무 좋았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김병남 교장선생님께서는 “축제를 찾은 가족들에게 즐겁고 행복한 추억을 선사했다는 데 큰 의미가 있으며 앞으로도 감천축제를 통해 모든 가족들과 함께 소통하고 기쁨을 나눌 수 있는 아름다운 학교전통으로 남을 수 있도록 힘쓸 것이다.”라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