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21:23 (일)
지역 주민 행복ㆍ새마을 운동 확대 노력
지역 주민 행복ㆍ새마을 운동 확대 노력
  • 음옥배 기자
  • 승인 2015.12.03 2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안 안건준 씨, 새마을훈장 노력장
▲ 안건준 새마을지도자 함안군협의회장이 새마을유공자로 선정돼 새마을훈장 노력장을 수상했다.
 안건준 새마을지도자 함안군협의회장이 2015년 새마을유공자로 선정돼 지난달 26일, 대구에서 열린 전국새마을지도자 대회에서 새마을훈장 노력장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안 회장은 1985년부터 새마을지도자로 선임돼 지금까지 지역사회 발전 및 이웃사랑 실천에 적극적으로 임해왔으며, 2012년 새마을지도자 함안군협의회장에 선출된 이후에는 회원들과의 단결을 바탕으로 새마을지도자회를 모범적으로 이끌어 오고 있다.

 이번 수상은 안 회장이 그동안 마을어르신과 어려운 이웃들에 대한 나눔과 봉사뿐만 아니라 에너지절약캠페인, 녹색생활실천 주민교육사업, 내고장 명소 가꾸기 운동, 안전마을 만들기, 폐자원 모으기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과 새마을지도자회 활성화에 기여해왔던 공로를 인정받아 이뤄졌다.

 새마을 운동을 통해 국가 사회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뚜렷한 자에게 수여하는 새마을 훈장은 5개의 등급으로 나눠져 있는데, 이번에 안 회장은 5등급에 해당하는 새마을훈장 노력장을 받게 됐다.

 안 회장은 “이번 수상은 새마을회원 모두가 함께 펼친 노력들이 맺은 결과이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의 행복과 새마을운동이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