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25 (일)
진해고, 수험생 음악회로 고된 수험생활 격려!
진해고, 수험생 음악회로 고된 수험생활 격려!
  • 경남교육청
  • 승인 2015.11.21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해고등학교(교장 조용인)는 지난 19일(목) “창원시립예술단과 함께하는 시민행복콘서트 수험생 음악회”를 개최했다.

창원시립교향악단, 시립합창단, 시립무용단이 출연하고, 진해고 3학년 학생과 교사, 행사 관계자, 창원시민 등 400여명이 참석한 이 행사는 금관5중주, 전통무용, 지킬 앤 하이드 등 유명 뮤지컬 삽입곡 합창 등의 공연이 펼쳐져 입시에 지친 수험생을 격려하였고, 참여한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진해고 음악교사인 테너 김대욱 선생님의 특별출연으로 학생들은 더욱 친근하게 음악회를 즐길 수 있었다.

공연자와 공연곡에 대한 정보, 음악에 관한 상식, 트럼본과 튜바 등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악기에 대한 소개 등이 음악회 중간 중간 이루어져 지루할 틈 없이 꽉찬 무대로 진행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3학년 김대희 학생은 “오늘처럼 다양한 공연은 처음 접해본다,” 며 “앞으로 실기시험 준비 등 입시가 남아있지만, 그동안 수능 준비의 스트레스가 해소되는 좋은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진해고는 평소 교내 음악회, 교내 갤러리 운영 등 다양한 문화행사의 개최로 학생들의 문화?예술적 욕구를 충족시키고 긍정적 발달을 돕기 위해 힘쓰고 있으며, 앞으로도 학교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도록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